크레이지 가드너 1
마일로 지음 / 북폴리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탕보고서><극한견주>로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마일로 작가의 신작 <크레이지 가드너>가 출간됐다. 마일로 작가의 만화를 정독하지 않은 사람일지라도 <극한견주>에 나왔던 반려견 솜이의 얼굴은 한 번쯤은 봤을 정도로, 마일로 작가는 일상툰계에서는 이미 인지도 있는 작가 중 한 명이다.


제목부터 사랑스러운 <크레이지 가드너>홈가드닝에 관한 작가의 일상을 담았다. 제목에 크레이지가 들어가는 이유는 식물을 키우는 삶이 마냥 우아하지만은 않기 때문이다. 책에는 식물을 처음 길러보는 사람부터 덕후에 해당하는 식물 전문가까지, 모든 식물 러버들이 공감하고 재미있어할 내용들이 가득하다. 무엇보다 식물 앞에 반려라는 단어가 붙는 요즘, 반려식물이 주는 안정감과 기쁨을 느끼게 해준다.




마일로 작가는 식물을 기르면서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상황과 에피소드를 그만의 개그로 승화하여 표현하였다. 또 식물에 물을 주는 방법이라든가, 분갈이 방법, 병해충을 예방하는 방법 등 식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들도 어렵지 않게 소개한다.





식물만 키웠다 하면 죽여버리는(?) 망손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무겁지 않게 식물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또 현재 식물을 키우고 있지 않더라도, 마일로 작가가 평범한 식물 집사에서 크레이지 가드너’(일명 식물광인)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재미와 함께 훈훈함마저 느끼게 된다.


특히 <크레이지 가드너>에서도 <극한견주>에서 등장했던 반려견 캐릭터인 솜이가 간간이 등장하니, 숨은(숨기엔 너무 대형견이지만!) 솜이 찾기의 재미도 쏠쏠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