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오픽 실전 모의고사 10회 - 3가지 전략으로 끝내는 오픽 IH-AL 목표 실전서
송지원.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갓 대학교를 졸업하여 말랑말랑한 두뇌와 순발력을 가진 이들에게 오픽(OPIC) 시험은 그다지 어려운 시험이 아니겠으나, 직장생활 10년차에다 영어를 사용할 일이 많지 않은 나로서는 오픽은 언제나 두려운 관문이다. 약 2년 전 즈음에 오픽을 재미삼아 봤는데, 성적은 말할 것도 없고, 컴퓨터 앞에서 버벅대는 내 모습에 심한 자괴감에 빠졌던 기억이 난다. 인간은 언제나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지만, 어제보다 오늘이 더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다시 오픽 책을 집어들었다.


<시원스쿨 OPIC 실전 모의고사>는 실전 모의고사 10회를 제공한다. 꾸준하게 오픽 공부를 해오던 분들에게는 최고의 모의고사집이 될 것이고, 이제 막 오픽을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는 ‘아, 오픽 시험은 이런 거구나!’ 알 수 있게끔 잘 다듬어져 있다. 오픽의 경우 ‘트렌드’를 반영하기 때문에 종종 새로운 주제들이 추가되는데, <시원스쿨 OPIC 실전 모의고사>에는 바로 신규 추가 내용과 혼합 문제유형이 포함되었다. 다시 말해, 새로운 영역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모든 시험이 사실상 ‘스킬’이어서, 문제의 유형과 전략 정도만 파악한다면 어느 정도의 등급은 받을 수 있다. 오픽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무작정 스크립트만 외우는 것은 ‘어느 정도의 득점’은 가능케 할지 몰라도 ‘고득점’은 불가능하다. (스크립트 아무리 달달 외워봤자, 생전 처음 마주하는 '주제'를 받으면 당황하게 되어있는 법!)


<시원스쿨 OPIC 실전 모의고사>의 저자는 고득점 획득을 위해 주제별 필수 어휘와 패턴을 파악해야 한다고 말한다. 한 문장도 다양한 어휘를 사용해서 표현하면 더 고급스럽게 다가오는 법이니, IH-AL 등급을 얻고자 한다면 주제별 필수 어휘와 패턴은 기본적으로 알고 가야 한다.


10회분의 모의고사와 함께 실전 모의고사(Actual Test) 1회분과 저자의 온라인 강의, 본문 문제에 대한 모범 답변 또한 mp3 파일로 제공된다. 단기간에 오픽 고득점을 노리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도서이다. 책에서 가르쳐준 대로 학습하는 착한 학생이라면, 분명 고득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