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까이유 세트 - DVD 4장
비엠코리아 편집부 엮음 / 비앰코리아 / 2002년 5월
평점 :
절판


이런 종류의 DVD 리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의 반응'일텐데, 이 리뷰에는 그 내용이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을 미리 알린다. 우리 아기는 한창 배밀이를 하는 7개월 짜리... 신통한 반응이 있을리가 없으니...

그렇다고 7개월 짜리에게 조기영어 교육을 시키려 덤비는 극성 부모라고 오해하시진 말길. 까이유 DVD는 솔직히 내가 보려고 샀다. 어차피 몇 년 안에 우리 아기도 보게 될 터이니 1석2조가 아니냐는 핑계를 대며. DVD는 비디오처럼 화질이 변할 염려도 없고 어쩌고 저쩌고 해가며.

나는 까이유 시리즈가 너무 좋다. 작년 이맘 때쯤인가 케이블 채널 투니버스에서 <까이유>가 방영되는 걸 보고 홀딱 반해버렸다. 까이유를 보겠다고 일찍 일어나기까지 했었다. 원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기도 했지만, 임신 중이라서 더 그랬던 것 같다. 천진한 소년 까까머리 까이유와 귀여운 아기 로지가, 뱃속의 우리 아기의 미래 모습인 듯 여겨져 더더욱 예쁘게 보였던 모양이다. 세살 무렵의 아이들이 가질 수 있는 맑고 깨끗한 마음들, 아이들의 행복감과 두려움까지 너무도 사랑스럽게 담겨진 <까이유> 시리즈. 수채화 빛 빨주노초 그림들이 까이유의 세계를 더욱 맑게 그려낸다.

많은 분들이 까이유 비디오나 DVD를 영어 교육용으로 구입하시리라 생각된다. 그러나, 이 시리즈는 생활 교육용으로도 정말 좋다. '채소먹기가 싫다', '옆집 아저씨가 괜히 무섭다', 혹은 '동생이 너무 얄밉다'등 이 또래의 아이들이 가질 수 있는 수많은 고민들을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어린 아이들에게도 나름의 스트레스가 있는 법. 까이유가 여러가지 고민들을 기분좋게 해결해가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도 자기만의 해결 방법을 찾으리란 생각이 든다.

이 시리즈는 비디오로도 나오지만, 집에 DVD 플레이어가 있으신 분들은 가능하면 DVD로 구입하시기 바란다. 무엇보다 영어 녹음, 한국어 녹음, 영어 자막, 한국어 자막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가 있어서 아이들 영어 교육용으로 이용하기에 좋을 듯 싶다.

나의 경우엔, 네 권의 DVD 가운데 한 권에 약간의 문제가 있었는데(10초 가량 화면이 일그러져 나왔다) 제작업체인 비엠코리아에서 친절하게 새 제품으로 교환을 해주었다. 반품 전에 전화를 걸어와 상태에 대해 상담하고, 직접 택배사를 통해 새 제품을 건네 준 후, 사후 체크를 위해 다시 한번 전화도 주는 등...사후 처리가 무척 친절해서 인상적이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