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잉잉 2
황준호 지음, 수연 그림 / 애니북스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1권보다 더 강력한 병맛. 초반부터 강하다. 멋진 선배가 되기 위해 머리를 자르러 간 준호의 앞에 나타난 '지옥 클럽'. 충격적인 건물의 비주얼에 들어가길 꺼려한 준호였으나, 의외로 등장한 사람은 웃는 얼굴이 사근사근한 미용사:D 하지만 부끄러워하던 준호가 '그럼 현빈처럼 잘라주세요.'라고 말하자마자 웃는 얼굴 그대로 무서운 짓을 시작하는데!

"그럼 일단 다시 태어나는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라니ㅋㅋㅋㅋ 엄청 강하다고! 토니 폭주용 마취제도 튕겨내는 그녀는 신들보다 강했다. 신들 네 명을 전부 이겨내고, 결국 준호의 구레나룻을 가져간 그녀! 왜 그 머리도 나쁘지 않은데ㅋㅋㅋㅋ 깨알같이 구레나룻을 주문한 준호의 컷도 재밌다.

아, 정말 시작부터 빵빵 웃었네. 


하지만 스타일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동기인 순호의 차에 냉큼 올라타는 지은을 보던 준호는 신들에게 신세한탄을 하고, 신들은 물질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며 준호에게 동아리 가입을 권유한다. 하지만 준호... 잘 하는 게 없어요. 흑인음악을 좋아해 동아리에 가지만 흑인음악은 흑인이 되어야 한다면서 간디(...) 분장을 시키질 않나. 겨우 실력 발휘를 해봤더니... 호두마루가 피 토하면서 웃을 만큼의 노래^_T 자취경력이 무색할 만큼의 요리, 이게 지금 기타를 연주하는 건지 관절을 연주하는 건지 모를 실력에, 그림도... 축구도... Aㅏ... 의사양반! 잘하는 게 없는 스스로에 실망해 찌질찌질하고 있는 준호에게 접근한 독고일은 자신이 활동하고 있는 마라톤 동아리의 가입을 권유하는데, 그럼 그렇지. 음주 마라톤 동아리. 그래도 이 문구는 참 좋네.

"먼저 쓰러지면 낙오된다!!"


그러던 와중에 준호는 호두마루와 함께한 인형 눈 붙이기 아르바이트(여기에 재능 조금 있음)비를 받고, 그 돈으로 뭘 할까고민하다 데이트를 하기로 한다. 하지만 데이트 경험                                 없어요. 그래서 신들이 나서서 데이트 예행 연습을 시작하는데, 상대는 여장을 한 사임. 어, 근데 예쁘잖아? 하긴 처음부터 준호는 사임을 여자인 줄 알았잖아? 솔직히 지은이보다 예쁜데? 준호가 고민할만도 하잖아? 들어올 때는 마음대로지만 나갈 때는 아니란다? 상태였던 준호의 눈 앞에 나타난 건 왠지 데이트를 하는 것 같은 지은과 순호. 그 후에 순호가 농구하는 모습을 응원하는 지은을 본 준호는 신들과 팀을 짜 농구 대회에 나간다. 의외로 선전하는가 싶었는데! 안타까운 결과는 '작은 토니 이야기'로 날려버리면 됩니다 ㅇㅇ.


하지만 준호는 지은에게 고백하기로 마음 먹고, 신들과 함께 지옥훈련에 돌입한다. 뭔가 소 뒷걸음질에 쥐 잡은 듯이 개방된 능력이긴 하지만 무한 잠재력을 깨우친 준호는 신들에게 선물을 받고, 자신감을 갖게 된다. 거기엔 '지옥 클럽'의 그녀도 실력 행사.


그 후로도 이러저러한 위기들이 닥치지만 훈훈하게 변하고, 자신감까지 가진 준호는 모든 위기를 이겨내고 친구도 생기고 후배도 생기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하게 된다. 이러저러한 위기는 모두 첫 화에 쌌던 변... 때문이지만, 그 위기가 해결되는 과정은 좀 so so. 너무 많은 걸 보여줘서 끝이 조금 흐지부지해진 느낌이랄까. 그래도 마지막에 신들을 다시 만나는 장면은 조금은 좋았고, 또 조금은 아니었고? 그나저나 준호는 스토리 작가님 이름이었는데 마지막에 신들을 소환한 여자는 그림 작가님 이름이다. ㅋㅋㅋㅋ. 끝까지 깨알 웃음.


많은 패러디와 웃음 코드에 웃기도 많이 웃었지만, 솔직히 너무 많은 패러디가 나오다 보니까 흠좀무스럽기도 했고. 다 모르는 분은 조금 재미가 반감되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지만 잉여인 나는 이미 다 알고 있는 것들이었기 때문에 실컷 웃었다.


뭐, 사람은 마음먹기가 우선 아니겠어요? 재밌다고 생각하고 보면 재밌는 거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