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해도 똑같네 1 결혼해도 똑같네 1
네온비 글 그림 / 애니북스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웹툰으로 볼 때도 재밌더니만 책으로 봐도 재밌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얘긴데도 볼 때마다 빵빵 터집니다? 네온비님은 만화에 약을 바른게 분명합니다? 중독된 것처럼 자꾸 보고 싶습니다?


한 번 보고, 두 번 봐도 자꾸만 보고 싶은 유쾌함과 알콩달콩한 신혼 얘기가 가득 담긴 <결혼해도 똑같네>. 왠지 결혼해도 똑같네!하고 느낌표를 팍! 찍어주고 싶을 정도로 모든 이야기가 흥미진진하다.


프러포즈에서 캐러멜님의 '내 인생에서 가장 재밌는 여자'란 타이틀을 얻은 네온비님은 아무래도 모든 사람을 재밌게하는 능력을 타고나신 모양이다. 누군가 요즘 재일 재밌는 웹툰이 뭐야?라고 물어본다면 주저없이 결똑!을 외칠 독자가 나 뿐이진 않겠지.. 그렇겠지...

분명히 웹툰을 보면서도 웃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똑같은 장면에서 똑같이 웃게 된다. 아 진짜 너무 재밌어... 2화의 '그대는 신'과 '분노의 김만세 내과'는 몇 번을 봐도 웃기다. '김만세 내과' 에피소드는 아프셨을 네온비님과 옆에서 걱정이 많으셨을 캐러멜님을 생각하면 살짝 맘이 걸리지만 그래도 웃긴 걸 어떡해... 초반부터 빵 터진 웃음은 3화의 '발견해주세요', '결혼한 덕후의 고뇌'를 지나 '나란 사람 그런 사람', '그녀의 에너지원(파닭을 주문하고픈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에피소드ㅠ)', 달래줄게', '잠재력'... 으아아 쓰려고 보니 너무 많다! 기타등등의 에피소드를 통해 책 내내 웃음을 멈출 수 없게 만든다.


이렇게 웃기기만 하냐구요? 아니죠, 알콩달콩한 에피소드들도 엄청 많습니다. 네온비님과 캐러멜님이 서로를 얼마나 좋아하고 아껴주는 게 눈에 보여서 염장 당하는 단계를 넘어서서 엄마 웃음을 짓고 보게 된다. 두 분 알콩달콩 투닥투닥 하는 거 너무 귀여워ㅠㅠ 주변에 이런 커플이 있으면 얼마나 보기 좋을까 싶을 정도로 예쁜 부부십니다. 암요.


거기다 깨알같은 패러디들과 신이 내린 드립들을 보고 있자면 정말 시간가는 줄을 모른다. 맘 같아선 정말 어느 에피소드의 이 패러디는 왜 좋았고, 어느 에피소드의 이 드립은 정말 최고십니다! 하고 일일히 골라내고 싶지만... 그 시간에 결똑을 한 번 더 볼게요 ㅇㅇ. 아 근데 진짜 너무 재밌어서 내가 뭘 더 못쓰겠어영. 그냥 한 번 보시라니까요! 하는 말 밖에는... ㅋ... ㅋㅋ..ㅋㅋㅋ.



+ 또 다른 결혼권장만화인 <어쿠스틱 라이프>의 난다 작가님 축전, 그리고 캐러멜님의 축전! 에피소드와 관련된 사진등 웹툰 연재에는 공개되지않은 특별한 페이지가 많아서 더욱 더 읽기 즐거웠던 결혼해도 똑같네! 얼른 2권이 나오길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