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해주지 마! 1
하나코 마츠야마 지음, 김재인 옮김 / 애니북스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잘해주면 잘해줄 수록 모든 사람들을 스트레스의 낭떠러지로 떠미는 이하라 유이치의 등장! 표지의 저 남잡니다. 매우 상냥한 표정으로 앞의 앉은 여직원을 돌봐주는 듯한 남자, 하지만 여직원의 표정은 그렇게 좋지만은 않은데... 그 이유는 표지를 넘기면 뙇! 어이고, 유이치 이 남자야!

악의라도 있으면, 아니 차라리 장난이었으면 미워하거나 웃고 넘어가기라도 할텐데 모든게 그저 본능적으로 나오는 배려심때문이라니 이렇게 슬픈 얘기가 어딨담. 너무 슬퍼서 눈물이 다 났네. 절대 웃겨서 눈물 흘리는 게 아닙니다. 슬퍼서 그런 거예요 슬퍼서...

유이치와 동료들을 생각하면 슬퍼지는 것도 잠시 내용은 아주 그냥 빵빵 터진다. 4컷 안에 이렇게 웃긴 얘기 담기 있기, 없기? 4컷 안에 유이치가 잘해 준다 - 하지만 결과는 좋지 않다 - 주변인들 괴로워한다 (가끔은 유이치도 깨닫는다)가 깨알같이 들어간다니. 대박이야!

 

1권에 보면 유이치가 친구인 이쥬인을 소개하면서 "대, 대쪽으로 만든 죽창같은 성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라고 하는데 그건 유이치한테도 딱인 것 같아. 대쪽같아서 남들이 할 말, 안 할 말 다하는데 그게 남들한테 죽창처럼 꽂히는...

4컷 만화라 재밌었던 것 고르기가 힘들긴 하지만 그래도 골라보자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에피소드는 카운셀링을 받으러 간 유이치하고 위때문에 병원에 간 유이치. 본인도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가 "남을 행복하게 해주기 위한 작은 배려가 정반대의 결과를 초래하는" 것 때문인지 잘 알고 있고, 카운셀링을 받으러 가서는 의사를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어이고, 유이치 이 남자야! 22222222 그러다 당분간 과도한 친절을 삼가라는 조언을 받고, 냉정해지지만! 지켜보는 사람이 더 괴로워지는 고행의 시작ㅠㅠ. 결국엔 본래의 유이치로 돌아온다. 참, 다행이야.

 

유이치의 존재감이 너무 커서 다른 사람들은 그냥 평범한 거 아니야? 라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절대 아닙니다. 전부 다 개성이 넘치는  등장인물들! 심지어는 유이치에게 농락(...) 당하기 위해 잠깐 등장하는 인물들마저 큰 웃음을 주고 퇴장한다. 이렇게 보내기엔 아쉬울 정도로. 친구가 맡긴 고양이도 좀 더 나와줬으면 좋겠고, 분재 할아버지도 또 나왔으면 좋겠고, 사다코씨랑 공원에서 고양이 꼬시는 아저씨도 또 나왔으면 좋겠다. 4컷 안에서 끝나기 아쉬운 얘기들이 너무 많다. 그래서 그 다음은요?^_T

 

본편말고도 '유이치의 역효과 일기'가 나이대 별로 적절한 에피소드와 함께 등장. 압권은 속표지의 '유이치의 역효과 일기 - 여명편'. 실수로 표지를 벗겨냈다가 진짜 크게 웃었다. 유이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오랜만에 유쾌한 4컷 만화를 읽게돼서 너무 즐거웠다! 아, 2권까지 나와서 다행이야. 한 권이었으면 아쉬울뻔 했잖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