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시에서 길을 만나다
로저 하우스덴 지음, 정경옥 옮김 / 21세기북스 / 2007년 2월
평점 :
절판


"얼리 리뷰어로 선정되어 미리 원고를 읽고 올리는 글입니다."

 

처음에 얼리 리뷰어를 신청하게 된 계기는 시를 통한 자기계발이 과연 가능한지 궁금증이 생겨서였다.

시, 라고 하면 왠지 난해하고 어려울 것만 같은 이미지라 과연 그런 장르로 자기계발이 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1. 마침내 걸음을 옮겨야 할 때 망설이지 말라, 라는 장의 시인 '여행 The Journey'를 읽고선 괜찮구나, 충분히 가능하겠구나 생각이 들었다.

마침 내가 새 길을 준비하고 있는 처지라서 그런지 읽고 있는 내내 그렇구나, 하는 생각이 가득했다.

 

감상, 음미, 아름다움이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수단으로만 생각되던 시가 나의 태도나 습관을 바꿀 수 있다는 점을 알게 ‰榮募?점에서 이 책을 접한게 굉장히 좋은 일인 것만 같다.

또한 표제의 시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문학작품들을 예로 드는 점이 풀어서 써도 읽으면 어려운 다른 자기계발서와는 달리 더 마음에 와 닿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13일, 그러니까 다음 주에 예쁜 표지를 입은 책이 나오면 몇 권 사서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로 주고 싶다.

아직 서른 살은 아니지만,  얼마남지 않은 지금 나와 내 지인들은 미리 준비되어있으면 좋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