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 Annie
영화
평점 :
상영종료




 대공황의 고통에서 헤어나기 위해 온나라가 몸부림치던 1933년 미국 뉴욕, 시립 고아소녀 보호소의 환경은 열악하기만 합니다. 알콜 중독의 노처녀 해니건 원장(캐롤 버넷)이 폭력적으로 다스리는 곳이죠. 하지만 이곳 아이들은 희망을 잃지 않습니다. 그 희망의 중심에 애니(아일린 퀸)가 있습니다. 주근깨 투성이에 빨간 곱슬머리의 열 살 소녀 애니는 의협심이 강하고 긍정적인 사고와 용기를 가진 아이로 고아 소녀들의 구심점입니다. 해니건은 탈출을 일삼는 애니를 미워합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둔 어느 날, 억만장자 올리버 워벅스(알버트 피니)의 비서 그레이스(앤 레인킹)가 고아원으로 찾아옵니다. 언론에 홍보하기 위해 고아 한 명을 데려가 일주일간 함께 지내고자 합니다. 마음 착한 아가씨 그레이스는 벽장에 갇힌 밝고 재치있는 빨간머리 소녀를 발견하고 해니건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데려가겠다고 합니다. 애니는 길에서 데려 온 떠돌이 개 샌디와 함께 기차역보다 더 큰 워벅스의 집으로 갑니다.
 자수성가했지만 비정하고 일밖에 모르는 억만장자 워벅스는 사내 아이를 데려오지 않았다고 그레이스를 나무라지만 점점 밝고 꾸밈없는 애니의 매력에 빠져듭니다. 천사 같은 애니는 저택에 활력을 불어 넣고 워벅스는 새삼 가정의 따뜻함을 느끼고 그레이스를 사랑한다는 사실도 깨닫습니다. 워벅스는 애니를 입양하고자 합니다만 애니는 부모가 언젠가 자기를 찾아올 거라며 거절합니다. 워벅스는 5만 달러를 내걸고 애니의 부모를 찾습니다. 수 백 쌍의 가짜 부모들이 문전성시를 이룬 가운데 해니건의 불량한 동생 루스터(팀 커리)가 음모를 꾸밉니다.
 사실 애니의 부모는 화재 사고로 이미 목숨을 잃었습니다. 루스터는 애니의 모든 기록과 비밀을 알고 있던 누나 해리건을 찾아 와 애니의 부모로 가장해 상금을 챙기고 애니는 버릴 생각입니다. 모든 증거가 맞아떨어지자 애니는 루스터 부부를 따라가는데 고아원 소녀들이 워벅스를 찾아 옵니다. 아이들은 루스터의 음모를 엿듣고 사실을 알리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탈출했던 것이죠. 워벅스와 경찰은 애니를 되찾기 위해 루스터 일당을 추적하는데 루스터는 애니를 죽이려 합니다.
 뮤지컬 영화 애니는 걸작이라고 할 순 없어도 매우 사랑스런 영화입니다. 강한 척 하는 남성들의 몰락을 주로 다루었던 모험영화 전문 감독 존 휴스턴이 만들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 예쁜 영화입니다. 마치 못난이 인형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아일린 퀸의 매력 하나만으로도 잊을 수 없는 영화입니다. 고아 소녀들의 춤과 노래도 놀랍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보기 좋은 추억의 영화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