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맘마미아! - Mamma Mia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어릴 때는 아바의 노래가 그다지 좋지 않았습니다. 좀 단순한 느낌이었죠. 왠지 리듬이나 가락이 유치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가사를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한 탓도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단순한 곳에 진리가 있고 담백한 것이 질리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 뒤로 기교를 많이 부리지 않은 음악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길을 걷다 우연히 들은 아바의 노래가 갑자기 가슴을 때리기 시작한 게 그 무렵입니다. 나중에 가사를 찾아 제대로 읽어 보니 더 좋더군요.
한 때 스웨덴의 국민소득을 끌어올렸다는 소리를 들었던 그룹 아바의 가치는 여전합니다. 뛰어난 컨텐츠가 얼마나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지 잘 보여주는 그룹이죠. 그들의 노래 만으로 뮤지컬이 만들어지고 그 인기에 힘입어 영화로까지 만들어졌으니 대단합니다.
영화는 뮤지컬의 재미를 극대화하면서도 영화의 장점을 살려 멋진 장면을 많이 보여줍니다. 멋진 풍광 속에 펼쳐지는 신나는 춤과 노래는 몇 번이고 다시 보고 싶은 충동을 불러일으킵니다. 영상과 음악을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선 가능한 개봉관에서 봐야 할 영화입니다만 보는 내내 엉덩이가 들썩거리는데도 참고 보려니 괴로웠습니다. 나중에 DVD로 사놓고 집에서 마음껏 흔들면서 보고 싶은 영화입니다.
내년에 환갑을 맞는 메릴 스트립의 놀라운 노래 실력과 여전한 매력은 감탄을 자아냅니다. 피어스 브로스넌의 색다른 연기도 볼 만 합니다. 소녀 같은 깜찍한 외모에 놀라운 가창력을 가진 아만다 세이프리드의 매력도 빼놓을 수 없네요. 주조연들 연기가 어느 한 사람 빠지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중년의 주름과 뱃살을 그대로 드러낸 중견연기자들의 열정이 보기 좋은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