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내용>


소비자와 소통하는 제품을 위한
실질적이고 유용한 조언!


애플의 아이팟은 어떻게 탄생할 수 있었을까? 그것은 단지 누군가의 아이디어로 인해 성공한 것인가? 애플의 아이팟, 그 성공 뒤에 숨겨진 비밀은 과연 무엇일까?

저명한 제품 개발자 필 베이커는 이 책을 통해 훌륭한 제품을 창조하고, 시장에 출시해내는 모든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베이커의 제품 개발 성공 사례는 애플의 아이팟에서 스토우어웨이 휴대용 키보드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휴대용 제품 및 액세서리를 포함하고 있다. 그는 지난 30년간 직접 보고 경험한 사실들을 바탕으로 제품에 대한 콘셉트를 만들어내고, 이를 성공적인 제품으로 변환해 나가는 과정과 이와 관련된 내용들을 독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그가 이 책을 통해 강조하고 있는 한 가지는 성공적인 제품을 창조해내는 일은 단순히 아이디어를 내는 것 그 이상이라는 것이다. 그는 아이디어를 내는 것이 가장 쉬운 부분 중 하나일 뿐이며, 그 이후에 발생하는 일들이 훨씬 더 많다고 말한다. 여기서 그 이후의 일들이란, 공학에서 제품 관리, 유통과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원리들을 총망라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수반한다. 이러한 모든 활동들은 하나의 체인과도 같이 연결되어 있어서, 그중 하나라도 실패할 경우 전체의 노력은 허사가 되고 만다.

이는 매우 중요한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어떠한 책에서도 이런 모든 활동들이 조화롭게 조망된 경우는 찾아볼 수 없었다. 공학, 프로젝트 관리, 마케팅 등 특정 분야에 집중된 관련 서적들은 많이 존재하지만, 대부분 그것들은 단순히 프로세스나 이론만을 다루곤 했다. 또한 일부 몇몇 책들만이 저자가 직접 체험한 생생한 실제 사례들을 담고 있다. 그러한 책들이 비즈니스 스쿨의 교재에 가깝다면, 이 책은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실습 과정용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 『아이팟의 백스테이지를 엿보다-아이디어를 성공으로 이끄는 전략』은 제품 개발을 직접 수행하는 사람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쉽게 노출되지 않는 무대 뒤의 상황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쓰여졌다. 이 책은 이들 모두에게 매우 유용한 실제 사례들을 제공해 줄 것이다.

크고 작은 회사에서 제품 개발과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각자 자신의 제품을 성공적으로 만들기 위해 따라야 할 단계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줄 것이며, 새로운 자원과 새로운 생각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또한 이 책을 읽는 모든 독자들은 무엇이 성공적인 제품을 만들게 하는지, 그리고 왜 훌륭한 아이디어가 성공적 제품 개발 과정에서 단지 5%만을 차지하는지를 알게 될 것이다. 단지 5%, 그것도 가장 쉬운 5%일 뿐이라는 것을 말이다.


<책목차>

제1장 새로운 세계, 새로운 규칙
제2장 일단 한번 해보기
제3장 개발의 정석
제4장 디자인의 중요성
제5장 외주 생산의 필요성
제6장 아시아 파트너의 선택과 공동 작업
제7장 마케팅적 요소들
제8장 유통 : 제품을 고객에게
제9장 법적 조언 : 무시해야 할 때를 아는 것 제10장 기타 추가적 사항들
맺음말 : 미래의 제품 개발


<책본문>

애플사가 아이폰을 처음 가지고 나왔을 때, 이 제품은 블랙베리가 채택했던 물리적인 조작키 대신 터치스크린에 전적으로 의존하던 최초의 스마트 폰이었다. 많은 전문가들과 기술 평론가들, 심지어는 나조차도, 이러한 점이 심각한 결점이라고 생각했었다. ‘유리창에 대고 글자를 입력한다? 농담이겠지!’ 만일 여러분이 고객조사에 참여했었다면, 역시 비슷한 반응을 보였을 것이다.
그러나 스티브 잡스와 그의 개발자들은 이러한 기능이 보다 큰 화면을 가능하게 하며, 웹 브라우징과 같은 다른 유용한 기능들을 보다 가치 있게 만들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이러한 새로운 방식은 키보드가 필요 없을 때는 사라지게 만들어 버릴 수도 있었는데, 이것은 진짜 키보드로는 불가능한 것이다. 아이폰의 큰 성공은 최소한 이 제품의 주 고객들에 대해서는 애플의 결정이 옳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제2장 일단 한번 해보기 중


<저자,역자>

저자 : 필 베이커
제품 및 시장 개발 전 영역에 걸친 전문가이며, 특히 극동 아시아 지역의 생산 및 전략적 제휴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그는 애플, 세이코, 폴라로이드, 폴리콤, 프록시마 등과 같은 회사에서 혁신적 대표 상품과 기술, 그리고 전략 개발과 관련된 일들을 해왔다. 그는 또한 가장 유명한 PDA 액세서리 중 하나인 스토우어웨이 접이식 휴대용 키보드의 제작사 씽크아웃사이드의 공동 설립자이기도 하다. 베이커는 3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샌디에이고 데일리 트랜스크립트(Daily Transcript)」 지에 기술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역자 : 조창규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에서 학사,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한국정보공학과 써클원에서 신제품, 신서비스, 신사업 관련 업무 및 컨설팅을 수행했다. 현재는 PDMA(Product Development & Management Associate) 한국 지부 대표이자, 성균관대학교 CDI 연구교수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