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다 다케시 저 / 전경아 역
출간일 2009년 6월 30일 / 쪽수 198쪽 / 가격 9,8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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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내용>
요령을 알면 회사생활이 즐겁다!
성실하고 부지런하게 일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 이런 사람이라면 일을 맡길 수 있을까? 현재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성실하다는 것이 일을 잘한다는 것과 꼭 같지 않다. 뿌린 만큼 거둔다는 부지런함을 바탕으로 한 인과응보와 더불어, 날고 긴다는 사람들과 수많은 정보 앞에서 다른 사람과는 차별화된 그 무엇이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비즈니스맨이라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6가지 기술을 익혀,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자신을 업그레이드하라.
‘성공 비즈니스 라이브러리’의 특징
1. 요점만 알려 준다!
쓸데없는 설명은 되도록 생략,
일러스트와 요점 박스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2. 비즈니스맨이 꼭 알아야 할 내용!
‘실전’을 통해 꼭 알아야 할 기본 기술을 총 망라,
주제별로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안심!’
3. ‘프로 중의 프로’인 집필진!
비즈니스 관련 베스트셀러, 화제의 책을 다수 써낸 집필진들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실용 지침서!
주눅 들지 않고 당당하게 말하자!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대화 기술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타고나는 재능도, 잔재주도 아니다.
인생을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수단이자 기술이다.
의식적인 노력과 연습에 의해 계발될 수 있는 것이다.
일상생활 속에서의 훈련을 통해
통하는 커뮤니케이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만끽하라!
<책목차>
머리말
1.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열 가지 오해!
01 오해 1. 말을 잘하면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해진다
02 오해 2. 말을 잘하는 사람은 사람들 앞에서도 긴장하지 않는다
03 오해 3. 말로 표현하지 않아도 생각은 전해진다
04 오해 4. 말로 표현하면 마음은 전해진다
05 오해 5. ‘재미있는 이야기’란 웃기는 이야기, 기발한 이야기다
06 오해 6. 영업사원은 자고로 말을 잘해야 한다
07 오해 7. 고객과 상사에게는 무조건 고개를 숙여야 한다
08 오해 8. 실수를 저질렀다면 그 이유를 반드시 설명해야 한다
09 오해 9. 말은 잘 못해도 듣는 것은 잘한다
10 오해 10. 말을 잘하는 것은 타고난 재능이다
- 반드시 기억하자!
2. ‘커뮤니케이션’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
11 솔직하게 대화를 나누면 일이 즐거워진다
12 ‘대화’란 자기 멋대로 떠드는 것이 아니다
13 ‘나는 스피치를 못한다’고 섣불리 판단하지 마라
14 상대에게 맞는 최신 화제를 골라라
15 상대의 상황이나 자리의 분위기는 이 세 가지를 통해 파악하라
16 몸짓을 보고 상대의 속마음을 읽어라
17 자신의 의도가 상대에게 100% 전해질 리가 없다
18 ‘다른 의견’을 듣는 것은 자신의 견해를 넓...힐 수 있는 기회
19 결과를 신경 쓰지 말고 말하는 데 몰두하라
- 반드시 기억하자!
3. 활기찬 대화를 이끄는 기술
20 상호성 - 대화는 캐치볼이다
21 수평성 - 동등한 시선에서 대화를 주고받기 위해 노력한다
22 대면성 - 메일이나 전화로는 맛볼 수 없는 재미
23 질문의 의도를 파악라
24 시점을 조금 바꿔 보자
25 구체적으로 말하는 습관을 갖자
26 ‘부정’부터 하지 말 것
27 상대를 인정하면서 이야기를 진행시켜라
28 쓸데없는 말은 하지 말 것
29 마법의 문구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라
30 ‘질문’으로 대화의 분위기를 띄우자
- 반드시 기억하자!
4. 말하는 힘은 듣는 힘
31 듣는 것은 표현의 하나다
32 듣는 사람이야말로 대화의 주인공이다
33 대화에는 ‘순서를 정하는 시스템’이 존재한다
34 상대의 이야기를 끊는 것은 목숨을 빼앗는 것
35 긴장을 풀고 마음을 열고 듣는다
36 맞장구 치는 법에 변화를 준다!
37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네거티브 리스닝’이란?
38 누구나 금방 배울 수 있는 ‘포지티브 리스닝’이란?
39 더 적극적인 ‘액티브 리스닝’이란?
- 반드시 기억하자!
5. ‘말’ 이외의 커뮤니케이션 기술
40 외모-사람은 ‘겉모습’으로 판단한다
41 자세-사람은 온몸으로 말한다
42 표정-딱딱하게 굳은 표정을 웃는 얼굴로 바꾸려면?
43 동작-스피치의 성패는 ‘걸음걸이’로 결정된다
44 눈맞춤-‘보이는 나’에서 ‘보는 나’로
45 발성-말하는 사람의 감정은 ‘소리’로 드러난다
- 반드시 기억하자!
6. 상황별 커뮤니케이션 포인트
46 처음 만났을 때의 포인트는?
47 ‘면접 / 스피치’에서의 포인트는?
48 ‘술자리 / 결혼식·장례식’에서의 포인트는?
49 사과를 할 때의 포인트는?
50 거절할 때의 포인트는?
51 설득을 하는 순간의 포인트는?
- 반드시 기억하자!
책을 마치며
<저자, 역자>
저자 : 후쿠다 다케시
1983년에 [주]화술연구소를 설립, 화술연구소 소장으로 취임하였다. 2004년 회장, 커뮤니케이션을 축으로 한 강연 및 강좌에 출강, 화술연구소에서 주최하는 세미나에도 직접 지도를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머리가 좋은 사람은 질문을 잘한다] [사람은 ‘화술’로 9할이 바뀐다] [당신의 '화술'이 안 통하는 이유] ['분위기'를 잘 읽는 사람, 못 읽는 사람] [잘못 내뱉은 한마디로 후회하지 않는 화술] 등이 있다.
역자 : 전경아
대학교를 졸업하고 일본 요코하마 외국어학원 일본어학과를 수료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성공한 사람들의 99% 습관] [각인의 기술] [놀라운 집중의 기술] [일하는 의욕에 불을 붙여라] [행복한 천재를 만드는 행복한 두뇌] [팀장 대화법] [두근두근 설레는 영업] [새콤달콤 심리학]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