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노우 히카루 저 / 정정일 역
출간일 2009년 6월 30일 / 쪽수 190쪽 / 가격 9,800원
도서 바로가기
<책내용>
요령을 알면 회사생활이 즐겁다!
성실하고 부지런하게 일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 이런 사람이라면 일을 맡길 수 있을까? 현재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성실하다는 것이 일을 잘한다는 것과 꼭 같지 않다. 뿌린 만큼 거둔다는 부지런함을 바탕으로 한 인과응보와 더불어, 날고 긴다는 사람들과 수많은 정보 앞에서 다른 사람과는 차별화된 그 무엇이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비즈니스맨이라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6가지 기술을 익혀,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자신을 업그레이드하라.
‘성공 비즈니스 라이브러리’의 특징
1. 요점만 알려 준다!
쓸데없는 설명은 되도록 생략,
일러스트와 요점 박스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2. 비즈니스맨이 꼭 알아야 할 내용!
‘실전’을 통해 꼭 알아야 할 기본 기술을 총 망라,
주제별로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안심!’
3. ‘프로 중의 프로’인 집필진!
비즈니스 관련 베스트셀러, 화제의 책을 다수 써낸 집필진들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실용 지침서!
실제 인터뷰를 통해 찾아낸
각양각색 유형별 상사 내 편으로 만들기!
잔소리만 늘어놓는 상사,
특정 직원을 편애하는 상사,
행동파 상사, 심사숙고형 상사,
불합리한 상사, 착하기만 한 상사…
상사의 유형에 따라 그들의 요구도 다르다는 것을 아는가?
상사의 잔소리와 편애의 원인을 파악하고
그의 말 속에서 ‘본심’을 찾아 요령 있게 대처하자!
<책목차>
머리말
1. ‘상사의 요구’에 대처하는 법
01 ‘부하 직원이 일을 그만뒀으면 좋겠어’라고 생각하는 상사
02 ‘상사가 일을 그만뒀으면 좋겠어’라고 생각하는 부하 직원
03 “자네 혼자 하는 일이 아니야!”라고 말하는 상사 대처법
04 체크에만 열중하는 상사 대처법
05 “무슨 일이든 혼자서 껴안고 있지 말게!”라고 말하는 상사 대처법
06 “나서지 말게!”라고 화내는 상사 대처법
07 “도망치지 말게!”라고 화내는 상사 대처법
08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게!”라고 화내는 상사 대처법
09 “알았어, 이젠 됐네”라고 이야기를 중단하는 상사 대처법
10 “똑바로 행동하게!”라고 화내는 상사 대처법
11 “은혜를 주고받는 것도 모르는 녀석이야”라는 말을 들었을 때의 대처법
12 “약속은 지키게!”라고 나무라는 상사 대처법
13 “예의를 갖추게!”라고 나무라는 상사 대처법
14 “그런 일은 아무래도 좋아”라고 나무라는 상사 대처법
15 “생각하고 행동하게!”라고 나무라는 상사 대처법
16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들으라고!”라고 나무라는 상사 대처법
17 “멍하니 있지 말게!” 하고 나무라는 상사 대처법
18 “변명하지 말게!”라고 나무라는 상사 대처법
19 “놀지 말게!”라고 화내는 상사 대처법
...20 “아는 체 좀 하지 말게!”라고 나무라는 상사 대처법
21 “고객에게서 도망가지 말게”라고 나무라는 상사 대처법
22 “이렇게 눈치가 없어서야!”라고 나무라는 상사 대처법
23 “확실히 말하게!”라고 나무라는 상사 대처법
24 “이야기를 복잡하게 하지 말게!”라고 화를 내는 상사 대처법
25 전자메일 문제로 화가 난 상사 대처법
26 “대화가 부족해!”라는 주의를 주는 상사 대처법
27 “재미없는 녀석이야”라고 험담을 하는 상사 대처법
28 “알았으니 그만하게”라고 이야기를 끊는 상사 대처법
29 “스스로 생각하게”라고 화내는 상사 대처법
30 화가 난 상사에게서 재빨리 도망치는 방법 (1)
31 화가 난 상사에게서 재빨리 도망치는 방법 (2)
32 화가 난 상사에게서 재빨리 도망치는 방법 (3)
33 “일을 빨리 익히게”라고 말하는 상사 대처법
- 반드시 기억하자!
2. ‘유형별’ 상사 대처법
34 상사는 권위를 드러내고 싶어 한다.
35 상사도 중압감에 시달린다.
36 상사에게는 책임과 권한이 있다.
37 상사는 열 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다.
38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상사’의 특징
39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상사’에 대한 대응 (1)
40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상사’에 대한 대응 (2)
41 ‘부하 직원에게 일을 시키는 상사’의 특징
42 ‘부하 직원에게 일을 시키는 상사’에 대한 대응 (1)
43 ‘부하 직원에게 일을 시키는 상사’에 대한 대응 (2)
44 ‘업계에서 카리스마가 있는 상사’의 특징
45 ‘업계에서 카리스마가 있는 상사’에 대한 대응 (1)
46 ‘업계에서 카리스마가 있는 상사’에 대한 대응 (2)
47 ‘철저한 논리지향형 상사’의 특징
48 ‘철저한 논리지향형 상사’에 대한 대응 (1)
49 ‘철저한 논리지향형 상사’에 대한 대응 (2)
50 ‘좋은 사람에 속하는 상사’의 특징
51 ‘좋은 사람에 속하는 상사’에 대한 대응 (1)
52 ‘좋은 사람에 속하는 상사’에 대한 대응 (2)
53 ‘규칙을 중시하는 상사’의 특징
54 ‘규칙을 중시하는 상사’에 대한 대응 (1)
55 ‘규칙을 중시하는 상사’에 대한 대응 (2)
- 반드시 기억하자!
<저자, 역자>
저자 : 카노우 히카루
세이부(西武) 백화점에서 근무한 뒤에 컨설턴트로 독립했다. 상품과 점포 개발지도 및 영업사원 인재육성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강생이 1,000여 명에 이른다.
지은 책으로는 [일의 급소] [상사의 급소] 등이 있다.
역자 : 정정일
동덕여자대학교 일어일문학과와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을 졸업한 후 현재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자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우리 모두 주인공인 커뮤니티 비즈니스], [최고 인사전문가가 공개하는 필요한 사원 필요 없는 사원],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은 위험한 세계사], [입사자격 60세 이상], [분쟁지역 농담집]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