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 - 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의 마케팅 바이블
잭 트라우트 & 알 리스 지음, 안진환 옮김 / 을유문화사 / 2002년 1월
평점 :
절판


마케팅에 대한 서적과 칼럼, 정보는 사실 무궁무진하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마케팅을 시작할 때 어디서부터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다.
폭넓고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시작하는 것 보다는 광고를 읽는다는 개념으로
접하기에 매우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고전은 우리에게 무엇이든 바탕을 이루는 근간으로 작용한다. 최신 사례와 최신 이론으로 무장한
광고 사전과 책도 많이 있지만, 책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광고와 마케팅은 고객의 마음에 자리를
어떻게 잡느냐가 관건이라는 논지를 통하여 How라는 방법적인 면을 제시해 주고 있다.

물론, 100% 외국의 사례를 든 마케팅 기법일 수 있으나, 마케팅불변의 법칙이라는 책과 함께
마케팅을 이제 공부해보고자 하는 사람에게 필독서이자 첫독서로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