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 충전 완료 바람어린이책 26
정연숙 지음, 이수영 그림 / 천개의바람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패스트푸드를 즐겨 먹는다. 햄버거와 감자튀김은 나의 소울푸드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매장에서 직접 주문하는 것이 약간 두려웠다. 물론 아직은 30대니^^;;; 지금은 극복했다. 그 두려웠던 시점은 매장에 키오스크가 들어올 때였다. 내 뒤로 사람들이 줄을 쫙 섰는데, 나는 주문하던 것이 다 날아간 상황일 때가 종종 있었다. 또는 도대체 내가 주문하고자 하는 메뉴가 없거나 쿠폰을 못 쓰거나 가격이 생각보다 너무 많이 나올 때 물어볼 수가 없으니 답답했다. 그러한 과도기 과정을 거쳐 지금은 곧잘 쓰는 편이다. 그러나 주문을 할 때마다 머릿속에 미리 회로를 돌리고 간다. 이거이거 주문 그 다음에는 이 버튼, 이렇게 말이다.

1000% 충전완료는 이런 내 경험을 불러일으켰다. 디지털 없이는 안 돌아가는 사회에 소외되는 이들, 그리고 이들도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준다.

이 책은 디지털 시대가 빠르게 오면서 거기서 소외되는 이들의 문제를 다루면서도 그것을 사회적으로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해결방법을 찾고 있다. 우리는 더 편리한 삶을 위해 기계를 사용하지만 결국 그것은 사람을 위한 길이다. 사람과의 관계가 더 중요한 법이다. 글밥이 제법 있긴 하지만 주문 경험만 있다면 저학년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