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1일 북멘토 가치동화 56
강남이 지음, 심윤정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부터 1일은 강남이 작가의 첫 책이다. 신인 작가의 첫 책이라니, 기대감을 가지고 읽기 시작했다.

주인공은 3학년 친구이다. 요즘 아이들은 어른들이 생각했을 때 굉장히 당돌하다. 사랑 표현도 서슴지 않고 잘한다. 주인공 동규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그건 자신의 감정에 솔직한 것이다. 나는 스스로의 감정을 잘 표현하지 못했고 그래서 나중에는 나의 감정인지 남들의 반응을 보고 눈치를 보는 것인지 스스로도 구분하기 어려웠다. 주인공의 솔직한 매력이 좋았다.

동규를 미나를 보자마자 사랑에 빠졌다. 아마도 유치원때는 미나가 동규를 더 좋아했던 것 같다. 하지만 다시 만난 미나는 그렇지 않았다. 어른스럽고 공부를 열심히 하고 씩씩했다. 동규는 그래서 미나가 더 좋았다. 동규는 미나의 마음을 얻기 위한 노력을 한다.

노력하는 와중에 실망하기도 하고 어린아이니까 삐지기도 하지만 미나의 마음을 얻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

나는 이 동화가 요즘에 시사하는 바가 여러 가지라고 생각한다. 먼저 다른 사람의 마음을 얻기 위해 천천히 노력하는 점이다. 요즘은 뭐든지 속전속결이라 다른 사람을 천천히 깊이 있게 알아가는 것을 쓸데없는 짓이라고 치부한다. 하지만 동규처럼 천천히 노력하는 것은 꼭 필요하다. 또 하나는 미나 캐릭터다. 미나는 단지 아름답고 똑똑하게만 그려진 것이 아니다. 같이 축구도 하고 미나 또한 준서에게 적극적인 마음을 표현한다. 이런 여자아이 캐릭터도 좋다고 생각한다.

초등학교 3학년에게 딱 맞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