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시티 - 그곳에 가면 우리의 고민도 가벼워질까 SF타운 1
김주영 지음, 정인 그림 / 풀빛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주영 작가님은 시간 망명자라는 책으로 유명하신 분이다. 나는 sf를 좋아하는 독자로서 김주영 작가님이 내신 책을 많이 읽었다. 그래서 잘 짜여진 배경, 묵직한 메시지를 좋아한다.

이번 책 문시티의 부제는 그곳에 가면 우리의 고민도 가벼워질까이다. 부제부터 일상을 사는 우리를 혹하게 한다. 지금의 내가 하고 있는 고민이 없어지거나 가벼워졌으면 하는 것은 모두의 바람이 아닐까. 그래서 작가는 그곳에 가면 해결할 수 있다고 할까. 제발 그랬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책을 읽었다. 사실 내가 sf를 좋아하는 이유도 나의 고민을 한 스푼이나마 덜어보고자 하는 욕심 때문이다. 다른 차원, 다른 세계에는 이런 고민이 없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이 책은 가까운 미래가 배경이다. 리수만 두고 외출하는 부모에게 비밀이 있다. 그리고 친구의 도움을 받아 비밀을 추적한다. 또한 동네 친구 동현이는 인공 다리로 인한 고통을 가지고 있다. 간호사는 문시티라는 곳을 알려준다. 둘의 이야기가 교차하면서 진짜와 가짜, 그리고 자신이 진짜 있어야 할 곳을 결심하는 과정이 심도있게 진행된다.

내가 클론이라면, 나는 진짜일까 가짜일까. 가끔 해 본 고민이다. 이런 고민을 해 본 사람이라면 이 책을 아주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