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비어린이 2023.가을 - 통권 82호, 창간 20주년 기념호
창비어린이 편집부 지음 / 창비 / 2023년 9월
평점 :
품절


계절마다 나오는 창비어린이가 20주년 기념을 맞아 청소년소설 특집호를 냈다. 나는 동화에 관심이 많지만 넓게는 청소년 소설을 더 좋아한다. 성인이지만 긴 글을 읽을 시간은 없고 머리도 점점 나빠지는 것 같고(?) 퇴근하고 아이 공부 봐 주고 나면 긴 소설을 집중해서 읽을 시간이 없다는 핑계를 자꾸만 되게 된다...

어쨌든 청소년 소설은 내가 지나온 시간을 되짚을 수 있게 해준다. 특히나 감정의 기복이 심한 그 시절을 지금의 감각으로 되살린 청소년 소설은 성인인 내가 읽어도 재미있다.

가을호에는 청소년 소설에 대한 평론과 단편이 실렸다.

유명 청소년 소설에 대한 비평을 비롯해 내가 좋아하는 작가들의 단편이 읽기 좋았다. 곽유진, 길상효, 단요, 백온유, 이희영, 최상희, 현호정. 이 작가들의 이름만 들어도 책이 이미 묵직해 지는 기분이었다. 출판사 상을 받은 작가들인 만큼 필력은 이미 검증되어 있는 터라 나는 즐겁게 읽기만 했다.

정은숙 작가의 청소년소설을 쓰려는 분에게-라는 제목의 글도 좋았다. 나도 도전을 해보고 싶지만 섣불리 도전하기 무서워서 주저중인데 약간의 희망을 얻었다.

보통의 계간 창비어린이도 좋았지만 청소년 소설에 대한 깊이 있는 글이 실린 이번 호가 참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