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 동물 - 제1회 위즈덤하우스 판타지문학상 어린이부문 대상 수상작 파란 이야기 14
김시경 지음, 장선환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염 동물은 위즈덤하우스의 판타지 공모전 1회 수상작이다. 위즈덤하우스와 출판사도 믿고 보는데 공모전에서 상을 받았다니 더 기대가 되었다. 게다가 아이들의 선택을 받았다고 했다. 저자의 이력을 살펴보니 영화 시나리오를 하셨던 분이다. 책에 대한 기대는 하늘을 찔렀다. 요즘같이 긴 글을 읽기 어려워하는 시기에 영화같은 실감나는 글 한 편을 읽을 수 있겠다 싶었다.

도입부부터 훅 들어왔다. 초록이와 초코. 이름도 비슷한 둘은 형제처럼 지낸다. 초록이는 초코를 반려동물로 기르고 있지만 세상 무엇보다 소중히 여긴다.

코로나와 비슷하게 동물들이 이상한 병에 걸린다. 소위 동물들이 말하는 병. 이게 또 아주 설정이 기가 막히다. 단순히 말을 하는데 그치지 않고 두뇌가 활성화되어 어지간한 인간보다 더 똑똑해진다. 그래서 초록이는 이들 동물의 도움을 받아 탈출하고 구해주고 협상을 한다.

이 이야기는 단순하지 않다. 뒤로 갈수록 점점 더 입이 떡 벌어진다. 외계인, 시간 여행, 생태 위기 등 우리가 흥미롭게 여기는 모든 설정이 나온다. 그러면서도 유기적으로 잘 연결되어 아이들이 잘 읽을 수 있도록 해준다.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