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랑에 관한 100가지 질문
마츠모토 잇키 지음, 최선임 옮김 / 지식여행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연애 [사랑에 관한 100가지 질문] 마츠모토 잇키, 지식여행, 2011
연애에는 정답이 없다. 하지만 도움을 주고 싶다. 단순한 남자를 좋아하는 여성이 무엇이든 한다는 시점에서 이 책을 썼다고 합니다. 저자에 관한 자세한 자료가 없습니다. 단지 일본의 유명한 작사가이며, 라디오 진행도 하고 있고, 연애에 관한 책을 여러 권 집필했다는 정도. 따라서 일본 젊은이들의 보편적 시각이라고는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밤늦게 하는 성인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상담프로그램 정도. 너무 지나친 결론일 수도 있습니다.
친한 선배 언니나 동네 언니가 이제 막 연애를 시작하는 여자 동생에게 하는 듯한 솔직한 이야기입니다. 서평이라는 것이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볼 수 있으니, 성인용으로 분류될 만한 것을 뺀다면, 그렇게 특이한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항상 연애하고, 그 때문에 고민을 합니다. 친구들과 수다로 해결할 수도 있지만, 책 속에서 실마리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대화하는 책을 읽는 것보다 직접적이고 감각적입니다. 내 생각의 깊이를 넓히지 않고, 타인의 말에 휩쓸릴 수 있다는 것이죠.
책은 다릅니다. 책을 읽으면, 문자를 언어화해서 내 가슴 속으로 받아들여야 하기에보다 객관적으로 자신을 돌아볼 수 있지 않을까요. 이 책은 100가지 질문과 대답으로 되어 있습니다. 당장 답답한 가슴을 조금은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궁극적인 생각의 깊이를 더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통해서 정답을 찾지 못했다면, [오만과 편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같은 고전도 읽어보세요. 연애에서 생겨나는 문제는 나만의 고민이 아님을 알게 될 것입니다. 주인공과 같이 고민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끝. 2011.09.28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본 서평은 작성자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