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세상에서 진정한 만족은 배우자로부터 받는것이 아님을 알아야합니다. 성경은 모든 만족은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온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불만족스러운 상황에서도 현 배우자에 대해 감사하려고 노력한다면 더욱 멋진 배우자로 변화할 수 있음을 믿으십시오.
2.자신을 바로 보기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것은 하나님께서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고 계시는지 깨닫는것 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주 전체를 오직 우리 인간을 위해 창조하셨을 뿐만 아니라 우리를 위해 운행하고 계십니다. 그분이 독생자 예수를 십자가에 피흘려 죽게 하신것도 모두 우리의 죄와 허물을 씻기 위해서였습니다.
3.우리는 죄를 지어서 죄인이 된것이 아니라, 죄인으로 태어났으므로 죄인일수밖에 없는 존재입니다. 그러나 사랑의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그저 죄 가운데 놓아두지 않으셨습니다. 십자가에서 피 흘리신 예수를 믿는 순간 우리의 모든 허물은 깨끗이 사라지고, 무한한 새로운 가능성이 열리게 됩니다.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고, 그가 버림을 받으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로 입양이 되었으며, 그가 죽으심으로 우리는 살리심을 입었고, 그가 저주를 받음으로 우리는 축복을 누리며, 그가 가난하게 되심으로 우리는 부요케 되었고, 그가 수치를 당함으로 우리가 영광스럽게 되었습니다.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 " 이 말씀처럼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놀라운 새창조를 경험하게 된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는 우리 자신의 힘으로는 절대 이룰수 없습니다. "이는 힘으로도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도 되지 아니하나 오직 나의 신으로 되느니라 (슥 4:6 )" 고 하셨습니다. 이는 오직 성령께서 우리의 심령속에 역사하실 때에만 이루어질 수 있는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