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이동 성당 교우 분이셨으며 전 사목회장님 김성제님의 유고 수필집이다.

 

한평생 브랜드 박사님으로 살아오셨고 '종교브랜드' 개념을 창안하여 선교활동 시작하시려다 돌아가셨다.

 

영어에 능통하셨던 듯 하고 항상 라틴어 어원까지 확인하시면서 용어를 정확히 사용하시는 점이 인상깊다.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들도 있지만 브랜딩에 관한 이야기 신앙에 관한 이야기에 울림이 있다.

 

How to win friedns

  1. Appearance :누구와도 약속 시간을 지키고, 항상 웃고, 항상 상황에 맞는 옷을 입고, 진지한 마음으로 그를 대하라
  2. Language : 외국어의 중요성
  3. Health :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안정
  4. Curiosity : eros 생명에너지 에로스가 성숙되고 정화되면 그 인간적 활력은 최고로 승화되고 진정한 위대함에 이를 수 있다
  5. Knowledge : Francis Bacon 우둔한 사람은 학문을 경멸하고 단순한 사람은 학문을 찬양하고 현명한 사람은 학문을 이용한다. 독서의 중요성

Branding Mix Model

Brand Philosophy / Product / Price / Channel /Communication

 

Brand Platform Model

Vision / Mission / Personality / Positioning / Theme

 

Garden

If you wnat to be happy for a day, get drunk.

  a year, get married.

  a lifetime, get  a garden.

 

종교브랜드 - 천주교가 아닌 가톨릭으로 브랜딩 되어야 한다.

 

소규모 신앙공동체 - 뜻이 맞는 사람과

Logc belief vs unquestioning belief

 

엄마를 부탁해

엄마가 혼자서 살지 않게 해 드릴 걸 부탁한다.

엄마가 가장 품위 있는 모습으로 너희들과 행복한 노후가 되도록 부탁한다.

늘 엄마에게 배우고 엄마에게 감사드려라. 엄마는 그럴 자격이 있는 분이다.

 

충고와 부탁

사랑의 으뜸은 아내와 남편임을 잊지 말아라

4촌 이상의 친형제자매가 되게 해라.

모두 카톨릭 신자 가족이 되게 해라.

불필요한 사귐은 시간, 정열의 낭비이고 죄의 근원이 될 수 있으니 피해라

시대과 처가댁을 존중해라

부부끼리 사랑하라 그러나 사랑에 속박되지 마라

부부끼리 서로의 잔을 채워 주되 어느 하쪽의 잔만을 마시지 마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