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야망사전 - 야망을 완성시키는 오센틱 리더십의 10단계
전혜성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우연히 신문에서 책과 전혜성 저자에대한 소개를 보고 읽게된 책

2006년 퇴직후 인생의 방학을 맞고 있는 나에게 참으로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해준 책이다. 나의 미래를 설계할때 기준으로 삶아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해주는 책이었다.

야망(야심이 아닌) 을 갖고 야심가가 되자.

일을 하는 것의 의미 1.경제적으로 자유롭고 평등한 부부관계 유지 2.자녀교육에 도움 냠편을 이해 3.도전을 통해 자부심과 자신감 4.지적탐구의 동기 부여 5.여성적 지도력을 보여줄 수 있다.

코스모폴리탄으로 살기

일생에 결쳐 무엇을 할 것인가 : 자신의 능력보다 높고 큰 꿈을 갖는 것은 문제가 안된다. 오히려 꿈이 없는 것이 문제다.

Taking risks : 이곳에서 행복하지 않으면 과감히 다른 길을 가는 것도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데 아주 좋은 방법이다. 설령 그 길에 대한 확신이 없다 해도 말이다. 가보지않고서는 뭔가 다른 일을 꿈꿀 수 없지만 가 본 다음에는 그것을 바탕으로 다른 일을 꿈꿀 수도 있다.주의 할 것은 해보지도 않은 채 무언가를 속단하는 것이다.

큰나무에 부는 바람이 더 세게 부는 법 그것은 내가 일을 하고 있고 그 일이 잘되고 있다는 증거다

제대로 된 no 가 필요하다.: 결론은 명확하게 표현은 부드럽게

네트워크 시스템:뜻이 맞고 사고방식이 비슷한 사람과 의견을 교환하는 것. 나를 지지하는 단위가 많아진다는 것은 나의 자신감을 드높이는 일

Diversity :다르다는 것을 존중하는 안목

Partnership : 부부는 서로의 생활을 많이 알아야 한다. 함께 하는 일을 찾는 행복

2007.10.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