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아빠의 세컨드 찬스 - 위기야말로 두 번째 기회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지음, 안진환 옮김 / 민음인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떻게 하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을까?‘보다는 ‘어떻게 하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나누어 줄 수 있을까? 를 생각해야 한다. - P85

당신이 인생의 두 번째 기회를 고려 중이라면 이렇게 자문해 보길 권한다.
"나를 스스로 움지이게 만드는 원인을 무엇인가?" - P147

1.과거의 점들을 연결한다면 나의 미래는 어디로 가게 될까?
2.내가 어렸을 때 대답을 듣고 싶었던 질문들은 무엇인가?
3.내가 보기에는 할 필요가 있는 일인데, 아무도 그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
4.무엇을 위해 나는 기꺼이 갈망하고 우직하게 나아가는가?
5.내가 하는 일은 세상에 얼마나 많은 기여를 하는가? - P399

1.일자리를 찾으려고 하기보다는 해결이 필요한 문제들을 탖도록 하라.
2.돈을 위해 일하기보다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일하라.
3.신에게 도움을 구하기보다는 당신이 신을 도울 수 있는 길을 찾도록 하라. - P40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