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총새의 핑거스타일 우쿨렐레 연주법 - 연주교본
불총새 지음 / 우쿨스코어 / 2017년 10월
평점 :
절판


 

우쿨렐레를 만난 지는 꽤나 되었다. 하지만 실력은 아직도 왕초보를 별 벗어나지 못한 수준인데, 네이버 카페 '우쿨렐레 속 행복(이하 '우행')'을 만나게 되고 너무나 열심히 연주하여 프로 연주자 못지 않은 분들의 영상을 많이 보게 되었다. 

 

실력은 바닥이나 감상자로서의 듣는 수준만 높아져 좀 안달이 난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여전히 열심히 하고 있지 못하다. 다시 왼손 통증 재발로 병원행ㅠㅠ

 

그런데도 마음은 급해서 새로운 교재를 보면 모두 관심이 있고 살펴보고 구입을 한다. 이 책은 제대로 살펴보지 않았다. '우행'에서 너무나 많이 봐온 영상의 주인공이신 불총새님이시니....

 

 

책이 도착하자마자 몇 장을 넘기면서 '아! 이거 뭐지?' 싶었다.

여느 우쿨렐레 교재랑 다르게 이론이 조금 난이도가 있었다.

그러다가 계속되는 내용을 자세히 보니 이건 나의 수준이 아니야....ㅠㅠ

 

대략 난감하던 차에...

'우행'카페에서 워크샵이 진행되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른 지역도 먼저 있었는데, 신촌에서 열리는 출간회 및 워크샵을 다녀왔다.

 

 

역시 저자의 직접적인 소개라 책이 다시 보였다.

 

전체 4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개요]부분이 내가 못 헤쳐나오던 부분을 조금 지나면 '악보 외우기' 등 고급 정보가 있다. 물론, 불총새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하루에 3시간씩 연습하시면 됩니다." 하신다.

헉! 그런 열정이 이런 교재까지 만드시게 한 원동력이 아닌가 싶다.

 

다음은 [연주 만들기]로 저자가 생각하시는 핵심 부분이라고 한다.

, 1. 연주 만들기부터 ~ 6. 아르페지오 패턴 블록은 더욱 열심히 읽어봐야겠다. ^^

 

[테크닉]부분은 우쿨렐레에 나올 법한 고급 테크닉은 거의 등장한다.

'루프 스테이션'까지 가져오셔서 직접 보여주셨다. 고거 탐난다. ㅎㅎ 장비 욕심이 하나 더 늘어나는 순간이었다.

 

마지막 부분에는 [화성학]과 핑거스타일 연주 만들기의 [실전 연습]까지 보여준다.

 

마지막 부분까지 가려면 난 좀 걸릴 것 같다.

그래도, 워크샵을 가서 좀더 책을 활용도가 높아질 것 같고,  저자 싸인도 받아서 좋았다. 

 

 

 

조금 아쉬운 점을 이야기한다면 초반부에 여러 예시로 나오는 연주곡들이 말 그대로 예시라 모두 그런 것은 아니지만 악보가 조금씩 나오는 경우가 많아 아쉬웠다.  분량이 매우 긴 곡 등을 제외하고는 쉬운 곡들이라도 전곡이 실렸으면 어땠을까? 싶다.

 

 

좀더 열심히 연습하여 불총새님의 고급팁을 이용한 연주를 한두 곡이라도 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