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즈번드 시크릿
리안 모리아티 지음, 김소정 옮김 / 마시멜로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의 앞표지에 들고 있던 유리병과

반드시 내가 죽은 뒤에 열어볼 것

편지를 보는 순간, 모든 시간이 멈췄다.

란 문구를 보면서도

   

 

책의 뒷표지에 나오던 어느 날 평화로웠던 당신의 삶에 판도라의 상자가 열린다면?”이란 책을 소개하는 글귀를 보면서도

본문 글이 시작되기 전에 나오던 판도라의 상자에 관한 이야기를 보면서도

그 남편의 글이 그 판도라의 상자라고만 생각했다.

    

 

 

하지만 책의 2/5분량이 넘어가도록 세실리아가 다락방에서 우연히 발견한 반드시 내가 죽은 뒤에 열어볼 것이라고 쓰인 편지는 펼쳐지지 않고 세실리아와 존 폴 부부와 연관이 있는 듯 없는 듯 나오는 여러 가족에 관한 이야기에 살짝 안달이 났다.

    

 

 

세실리아와 존 폴 부부

테스와 윌 부부와 펠리시티

코너 휘트비와 테스

살인된 자니와 엄마 레이첼 크롤리

   

 

 

얽히고 설킨 듯이 연결되어 있는 이 가족들의 이야기를 보며

제법 두툼한 분량의 책이 결론이 어떻게 나나?하고 흥미롭게 읽힌다.

그래서

책을 마무리하기도 전에 작가의 다른 책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을 잽싸게 찾아봤다.

 

    

 

 

고전적 결론인 인과응보因果應報

사람이 죄를 짓고는 못 산다

같은 진부한 결론인 듯 했다.

 

그런데, 모든 이야기를 뒤집는 듯한 에필로그는 이런.......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의 처음에 나오는

실수는 사람이 영역이고, 용서는 신의 영역이다.’ 를 다시 한 번 되새기게 하는 내용이다.

 

그의 다른 책도 빨리 읽어보고 싶다.

 

참 '반드시'라고 적혀있는 내용은

내 심신의 안녕을 위해서라도 지키는 것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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