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진짜 좋아하는 우쿨렐레 연주곡집 내가 진짜 좋아하는 우쿨렐레 연주곡집 1
삼호ETM 편집부 엮음 / 삼호ETM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모임을 만들어 함께 하와이안 미니 기타 우쿨렐레를 연주하고 있다.

 

왕!! 초보는 겨우 뗀 상태에서 두번 째 책을 어떤 걸 하면 좋을까?하고 시간이 날 때마다 서점을 들러 갑자기 우후죽순으로 쏟아져 나오는 교본들을 뒤적이며몇 달을 고민했다. 내가 해봤던 두 번째 책들이 나름 부족한 것들이 느껴졌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고르고 골라냈던 교본 5~6권중에서 회원들이 머리를 맡대고 고민하며 골라낸 책이었다.

 

맨 처음 이유로는 책이 두껍지 않으면서도 연주곡 수가 많(36곡)은 것이 좋았다.

처음 교재도 두껍지 않아 한 권을마무리하고 나니 나름 '마쳤다'는 뿌듯함을 느껴봤는데, 그 기분이 좋았기 때문이다.

 

두 번째로 이 책은 주법이나 코드별, 또는 연주 기법(스트로크주법, 아르페지오 주법, 핑거 스타일 등)으로 나뉘어 있지 않고, 그냥 곡들만 죽 나열 되어 있지만, 각 곡마다 멜로디 TAB악보가 있고, 위 쪽게 리듬 스트로크도 나와있어 좋다.   

둘러 보던 교본 중에는 핑거스타일 곡엔 노래 가사가 없거나 스트로크 주법에는 타브악보가 없는 경우가 많아 조금 부족함을 느꼈기 때문이다.

 

물론, 요즘 우쿨렐레 교본이라하면 거의 빠지지 않고 나오는 버스커버스커의 노래 등 최신 레파토리가 좀 빠진 게 흠이긴 하지만, 그래도 기타교본 등에서 보거나 우쿨렐레 교본에서 거의 교과서 적으로 나와있는 곡들이 포진해있어 좋다.

 

 

열심히 이 책을 연주해보고, 2권 나와 있는 것도 도전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