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말이 끝나자, 다른 늑대들이 고개를 갸우뚱거리며 갈라핀톱이 무엇이냐고 물었다. 그러자 그는 이 세상에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것인데, 자신이 방금 꾸며 냈다고 말하였다.
그리고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위험이 실제로 존재하는 위험보다 더 끔찍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존재하는 위험은 그 정체가 조금이라도 알려져 있을 수 있지만,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위험은 그 실체를 파악할 길이 전혀 없기 때문에 더욱더 심각하게 받아들여진다는 것이었다
늑대들은 곧 양들에게로 가서, 그들이 갈라핀톱이라는 위험에 처해 있다는 소문을 퍼뜨리기로 하였다. 그리고 다음 단계로, 급작스럽게 위기 상황에 빠진 양들을 보호하기 위해 늑대들이 최선을 다하겠노라고 공포하자는 의견이 나왔다.
- 양들의 제국 -47쪽
레일에서 벗어나 먼 곳을 보려 했던 기차는 그 자리에서 뒤집히고 말았다. 비행기는 작은 바퀴로 마음대로 달리다가 날개가 그만 벽에 부딪혀서 고장이 나 버렸다.
자전거는 전차 레일에 바퀴를 안착시키려 안간힘을 쓰던 트럭이 넘어지는 바람에 그 밑에 깔렸다. 육지에서 안전한 곳을 찾던 배는 모래에 처박혀 갑판이 부서지고 말았다. 전차는 레일을 채 벗어나기 전에 옆으로 고꾸라져 버렸다.
전선에서 벗어난 무궤도 전차 역시 스스로 굴러갈 힘이 없었기 때문에 그 자리에 멈춰서고 말았다. 택시는 비행기처럼 날려고 몇 번이나 펄쩍펄쩍 뛰다가 나무에 부딪히고 말았다. 배처럼 정해진 노선과 자유를 원했던 버스는 바다로 뛰어들었다가 곧바로 물 속으로 가라앉았다.
결국 이 교통 기관들은 아무것도 해 보지 못했다. 자기 이외에는 그 무엇도 될 수가 없었던 것이다. 이 사건이 있은 후, 각 교통 기관의 역사가들은 책에다 아래와 같이 기술하였다.
어떤 교통 기관이든 간에 자신이 아닌 것으로 바꿔 보려는 순간, 그 자신으로도 남아 있을 수가 없기 때문에 그 무엇도 될 수 없다.
- 내가 제일 운이 나빠! -103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