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천재를 만드는 행복한 두뇌
구로카와 이호코 지음, 전경아 옮김 / 영림카디널 / 2007년 1월
구판절판


좋은 뇌의 주인은 ‘행복한 천재’이다. ‘머리도 좋지만 그 이상으로 운이 좋은 사람’이 대개 여기에 속한다.
이들은 늘 행복해 보이고, 항상 호기심과 의욕을 잃지 않으며, 씩씩하며 온화하고 다정하다. 또한 느긋해 보이면서도 결단이 빠르다. 집중력이 뛰어나며 짧게 말해도 설득력이 있다. 믿음직스럽고 꾸밈없는 성격이지만 넘보지 못할 위엄도 갖추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세상을 살아간다. 인기도 대단히 많다!
인생의 목적이 뭘까? 의사나 연간 매출이 몇백억 엔이 넘는 IT 회사의 사장이 되거나, 영어를 유창하게 해서 회사의 중역이 되는 것처럼 사회의 요직을 차지하는 것일까? 아니다.
아이들이 나중에 무엇이 되더라도 본인이 만족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고, 다름 사람에게 존경을 받고, 사회에 필요한 인재가 되는 것, 그것이 부모의 바람일 것이다.
그럼, 어떻게 해야 아이가 우리가 바라는 대로 자랄까?
-79-80쪽

1. 선천적으로 타고난 감지능력을 해치지 않도록 한다.(3세까지)
-‘무엇을 할까’보나 ‘무엇을 하지 않을까’가 중요. 母語를 습득하는 일 말고는 딱히 할 일이 없다.
2. 직감력을 키운다.(4~7세)
-스포츠나 미술, 음악과 같은 정서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
- 전문가의 ‘모범적인 자세’(동작, 몸짓, 행동)를 통해 직감력을 발휘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기
3. 언어뇌의 완성기. 부모와의 대화 및 독서가 가장 많이 필요한 시기이다.(7~8세)
4. 감지능력과 직감력의 연계기간. ‘금의 법칙’을 준수해야 하는 시기이다.((9~11세)
5. 사고능력을 키운다.(12~15세)-80-83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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