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1 : 인간은 외모에 집착한다 (50만 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 - 어린이를 위한 뇌과학 프로젝트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정재승 기획, 정재은.이고은 글, 김현민 그림 / 아울북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오래 전 정재승 교수의 과학 콘서트를 읽었던 충격이 생각난다.

과학을 이렇게 쉽게 풀어서 설명을 들었더라면 학교 다닐 때도 재미있게 공부했을 텐데.’

ㅎㅎ

이후 교수님을 영상 매체나 실제 강의를 접할 기회가 자주 있었다. 역시나 알기 쉽게 뇌과학에 대한 이야기를 설명해주셨다.

그래서, 아이가 읽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쉽게 쓴 인간 탐구보고서도 궁금했다.

 

 

 

새로운 행성을 찾아 나선 외계인 무리 아우레 탐사대가 본 인간에 대한 보고서를 보면서 아하!’ 하면서 새삼 깨닫게 되었다.

외모에 관심이 많은 인간들의 이야기가 첫 번째 책에 나온다.

유행을 따르며 거의 똑같이 꾸미려 하면서도 다르게 보이기를 원하고, 심지어 집을 구할 수 있는 외모가 따로 있는 것에 의아해하는 외계인의 보고서는 부끄럽기도 하다. 지구인의 문제라기보다 한국인의 특징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어린이와 청소년만 즐겁게 볼 수 있는 책이 아니다. 성인들도 흥미롭게 지구인에 대해 알아가는 재미있는 책이다. 글과 그림이 적절히 들어 있어 빠르게 읽힌다. 2권이 나오기까지 제법 기다렸는데, 시리즈가 한 번에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0-03-06 01:26   URL
비밀 댓글입니다.

kalliope 2020-03-06 01:42   좋아요 0 | URL
네, 2권이 12월에 나왔지요. 간격이 길었다고 적었는데 제 글이 문제네요. ㅎㅎ

만화책 같은 느낌이라 금방 다 읽었거든요. 9월에 집에 왔어요. 1권이..ㅎㅎ
나의 서재가 너무 소원하여
오랜만에 다시 읽고 써봤습니다.

그렇죠? 시간을 쪼개어 잘 쓰고 계시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