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이제 낭만을 이야기합시다 - 신경질적인 도시를 사랑하며 사는 법에 관하여
김도훈 지음 / 웨일북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라딘 추천도서에서 만나게 된 책이다. 북 디자인을 볼 일이 있어 커버를 검색해서 보게 됐는데, 제목도 그렇고, 커버의 일러스트도 음... 뭐랄까? 다른 느낌이었다. 게다가 낭만이 시대에 낭만이라니 싶어서 더 인상적이었던 것 같다. 미리보기 책을 읽고, 재미나다, 서점에서도 읽었는데, 뒤늦게 다시 처음부터 읽게 되었다.

그의 영화잡지, 패션 잡지를 거쳐 편집장을 하고 있는 그의 이력에서 씌여진 들의 묶음이라고 할 수 있겠다.

 

영화와 관련하여 이야기를 풀어내고, 옷에 관한 이야기도 많이 등장한다. 살짝 민감한 부분도 건드리기도 하는 4옮음과 현실 사이에서등 총 4부 중에서 후반부로 갈수록 취향의 문제이겠지만 공감은 되지 않는 부분이 꽤나 있다. 하지만 그런 것과는 별개로 그의 글은 술술 읽힌다.

어쩌다보니 두 번, 세 번도 읽었던 1부 괜찮음과 안 괜찮음 사이에서 파트가 제일 좋은 것 같다.

 

페이스북에 " 나이가 되어도 성공의 의미가 무엇인지잘 모르겠다"라고 썼더니 많은 댓글이 달렸다. "스스로 성공했다고 생각하면 성공한 "이라는 답변이 있었다. " 갚는 "이라는 댓글도 있었다가장 많은 댓글은 "하기 싫은 건  해도 되는 "이었다옳은 말이다하고 싶은 것을 하는 삶을 성공이라고 일컫는다면세상은 성공한 자로 넘칠 것이다중요한 것은 하기 싫은 일은 하지 않는 삶일 것이다.

그런 삶은 극히 소수에게만 주어진다

18p

 

 

 

'하기 싫은 하지 않는 삶'

그의 삶이 그렇지 않을까?

그래서 이 시대에도 낭만을 이야기 할 수 있지 않을까?

그렇다면 그처럼  나도 '하기 싫은 일을 하지 않는 삶'을 설게 된다면 낭만을 이야히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들게 만든 책이었다.

페이스북에 "이 나이가 되어도 성공의 의미가 무엇인지잘 모르겠다"라고 썼더니 많은 댓글이 달렸다. "스스로 성공했다고 생각하면 성공한 것"이라는 답변이 있었다. "빚 갚는 것"이라는 댓글도 있었다. 가장 많은 댓글은 "하기 싫은 건 안 해도 되는 삶"이었다. 옳은 말이다. 하고 싶은 것을 하는 삶을 성공이라고 일컫는다면, 세상은 성공한 자로 넘칠 것이다. 중요한 것은 하기 싫은 일은 하지 않는 삶일 것이다.
그런 삶은 극히 소수에게만 주어진다. - P1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