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en - Greatest Hits I, II & III (The Platinum Collection) [3CD] - 종이 아웃박스+3종 각 부클릿(24p) Queen - The Platinum Collection [3CD][Greatest Hits I,II & III] 1
퀸 (Queen) 노래 / 유니버설(Universal)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하지 말라는 건 더 하고 싶다. 

금지된 것에 대한 호기심은 어쩔 수 없다. 



고교시절 우연히 접하게 된 '보헤미안 랩소디'를 어둠의 경로(?)로 테이프레코더 (연식 나온다.^^;)로 입수했다. 당시 금지곡라 듣기 힘든 곡이어서 복사 LP를 재녹음한 것이라 음향이 좋지 않았지만 정말 테이프가 늘어나도록 들었던 기억이 있다. 



대학 다니던 시절인가 그 후인지는 모르겠지만 용돈을 모아서 LP를 한 장씩 구입하던 때가 있었는데, 그 때 이 LP를 다시 구입했다. 



'세이브 미'를 듣고 나면 바늘을 내리고, '크레이지 리를 씽 콜드 러브'로 뒤집어야 하는.(무슨 이야기인지 모르는 세대도 계실 듯 하다.)

그래도 그전 테이프보다는 좋았던 게 '세이브 미'가 다 나오지 못하고 사이드B로 넘어갔던 것보다는 낫다. ㅎㅎ

그래도 뒤집기도 귀찮아서 side one을 두, 세배는 더 자주 들었던 것 같다. 







http://blog.aladin.co.kr/trackback/samsara/7486808


다시 퀸을 듣고 싶어 [Forever]앨범을 먼저 구입했는데, 내가 알던 그 느낌의 퀸이 아니었다. 


그래, 이젠 턴테이블도 없는데 하면서 다시금 구입을 하게 된 것이 이 컬렉션이다 



이럴 수가....대박...하면서 3장을 한 번에. 역시나 좋다. 

내가 LP로 가지고 있던 첫 앨범부터 3장이 있다. 

낯익은 곡들이 얼마나 많던지 듣는 내내 즐겁다. 


세 번째 앨범에는 두 장의 앨범에서 나오는 곡들이 겹치는 곡도 많지만, 

엘튼 존, 데비빗 보위, 조지 마이클 등 내노라 하는 가수들과의 녹음이라 새로운 느낌으로 즐길 수 있다. 






영화 개봉 소식을 듣고  오랜만에 다시 CD장에서 꺼내 열심히 듣고 있다. 

영화를 보니 어떻게 목소리가 비슷할까? 했더니 프레디 머큐리 목소리가 대부분이고, 모창 능력자와 주인공 프레디를 맡은 라미 말렉의 음성이 조금 들어갔다고 한다. 그래서 더 실감나다.


영상이 유튜브에도 많이 떠돌지만, 음반을 들으며 영화 속 모습을 다시 생각하며 듣는 재미가 쏠쏠하다. 


초딩 아이도 영화를 보면서도 그랬는데, 차량에서 음반을 같이 들으면서 '이 곡도 퀸이야?'하면 익숙한 곡이 많단다. 

영화를 보고 나니 함께 듣는 재미가 더 좋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