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이기주의자
웨인 W. 다이어 지음, 오현정 옮김 / 21세기북스 / 200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원서 제목이 대학 때 동생 걸 넘겨받아서 읽었던 '내 인생 내가 선택하며 산다'랑 똑같아서 개정판일 줄은 알았었다. 하도 오래전 책이라 새로 구입해서 아주 오래간만에 다시 읽어보기도 할 겸 새걸로 바꿔서 소장해 놓기도 할 겸 주문을 했는데... 아뿔사! 이게 웬일? 대학 때 읽었던 책을 꺼내 내용을 비교해 보고 처음엔 '내 인생 내가 선택하며 산다' 후편쯤 되는 줄 알았다. 그런데, 읽다보니 내용이 그 책에서 본 거랑 겹치는 게 있었다. 이번엔 두 권을 대비해 가면서 좀 자세히 살펴보았더니 그게 번역의 문제였다. 인상적이었던 책이라 줄을 쳐가면서 몇 번을 읽었던 책인데, 같은 책이 번역을 누가 하느냐,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이렇게 달라지는 거구나를 실감하고 나니까 책 읽을 맛이 달아나 버렸다. 원서를 구해서 읽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