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계단 - 이러한 모든 것들이 감정이었습니다.
김준산.조하나 지음 / 페이퍼르네상스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책을 받자마자 나는 상당히 심플하고 슬림한 느낌이 들었다.

이 책의 저자 2분이 서로 주고 받는 대화식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슬픔, 기쁨, 사랑, 즐거움, 화, 분노, 욕구, 욕망 등등... 우리가 마음에 품는 모든 감정이다.


나에겐 이 책의 내용이 너무 어렵게 느껴졌다.

한 장을 두 세번은 정독해야 이해가 되었다.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글씨가 너무 작다.

책 사이즈는 조금 키우고 글씨도 대체적으로 크게 하면 읽기에 좋을 듯 싶다.


인간이 살아가는데 느끼는 모든 마음, 그것이 바로 감정이다.

우리에게는 여러가지 감정들이 하루에 수십번씩 생기고 바뀐다.

남의 모습을 보고 내 모습을 보고 환경을 바라볼때에도 수많은 감정을 느낀다.

그 감정이 말로 표현되기도 하고 행동으로 얼굴로 나타나기도 한다.


나는 특히나 나의 감정이 얼굴 표정으로 바로 드러나는 편이라 나의 단점 중 하나이다.

감출수 없는 진실함과 감정 표현에 남들에게 오해를 받기도 헀다.

특히나 모든 사람들은 "화" 라는 감정을 느끼고 그것들을 표출한다.

요즘에는 그런 감정들로 인해 범죄 사건도 많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우리 삶에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리고 중요한 "사랑"이라는 감정. 그 감정 또한 우리들의 삶에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 세상이 사랑이 없는 차가운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고 한다.

개인주의, 이기주의 등등 자신만을 위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

그 삶에 꼭 필요한 감정이 바로 "사랑"이다.

성경에서도 제일은 "사랑"이라고 했는데 사랑은 모든것을 참으며 이겨낼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했다.


이 책의 내용처럼 자신의 여러 감정을 하나하나 짚어보며 이해하면 감정 다스림에 도움이 될 것같다.

나쁜 마음은 다스릴수 있고 착하고 기쁜 마음을 지킬수 있는 그런 마음가짐을 가질수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