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이세벽 지음 / 굿북(GoodBook)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나는 이 책을 읽고 많은 생각에 잠겼다. 내가 성경에서 배워왔던 예수님의 생애에 대한 여러 가지 의문점도 생겼고 소설이라서 성경과 틀린 내용들 때문이었다. 예수님이 태어난 곳부터 시작해 예수님이 자라온 환경과 장성하시면서 행하신 수많은 기적과 이적, 표적들이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큰 놀라움으로 다가갔을 것이다.

 

나는 이 세상에 다시 오실 예수님을 기다리는 자의 한 사람으로서 이 책을 읽고 나도 이 놀라운 기적과 이적의 당사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예수님을 만나면 아픈 병도 나을 것이고 삭개오처럼 예수님을 자신의 집으로 들이고, 마리아처럼 말씀듣고 마르다처럼 음식도 만들어 대접하는.... 이것은 불과 상상에 그치지만 언제가 다시오실 예수님을 기다리고 기다린다.

 

책의 내용들이 한편의 장편 드라마로 연결되어 중간중간에 끊어 읽으면 앞의 내용을 잊기 쉬웠다.

하루에 다 읽기란 무리였지만 장편영화 하나를 본 기분이랄까? 약간의 미심쩍은 내용들도 있고 저자의 스타일이 왠지 나와는 맞지 않았다. 나는 쉽고 편하고 서정적인 내용들을 좋아하는데 역시나 소설쪽은 내 스탈이 아닌가보다.

 

그래도 신앙인이기에 이 소설에 관심이 많이 갔고 그래서 그런지 책에 애착이 갔다.

이 책을 나는 교회에 헌납할 생각이다. 나 뿐만 아니라 다른 성도님들도 이책을 읽고 새로운 꿈을 꾸길 바라며...

그리고 소설에 불과한 이 내용들이 전부다 진실은 아니고 허구적이지만 상상하는 즐거움이 있었다.

 

빡빡한 책의 내용과 책의 두꺼운 두께 때문일까? 왠지 무겁게만 느껴졌던 소설책이 되었다.

하지만 성경지식을 조금더 키우게 된 좋은 책이다. 내용이 너무 광범위 하고 읽기에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

하지만 소설을 좋아하는 분들이면 정말 강추한다. 꼭 신앙인이 아니여도 부담없이 읽을 수 있다.

 

책의 제목을 보고 기독교 서적이라고 논하지 말라. 왜? 이책은 소설이기 때문이다.

비신앙인들도 신앙인들도 읽으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