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듯하지 않은 인생, 고마워요 - 평범한 이웃들의 웃음+눈물+감사한 인생이야기
박은기 외 32인 지음 / 수선재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제가 읽은 책은 삶의 이유와 목적을 찾게 해준 고마운 책이었답니다.

요즘에 제가 사회생활을 하며 또 이성을 만나며 여러 가지로 인해 고민하고

지쳐서 허덕이고 있는데 이 한권의 책이 저에게 힘을 주었습니다.

지금 저도 제가 사는 삶이 정말 제 뜻대로 되지 않고 이상한 길로만 빠지고

울퉁불퉁 꼬불꼬불한 길로만 가고 있으니 정말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이 책으로 인해 제가 겪었던 모든 일들을 감사하게 되었고

힘들고 슬프고 아픈 모든 일들이 감사하고 고맙게 느껴졌습니다.

 


이 책은 명상학교 수선재에서 명상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구성되어있는데

몇 몇 이야기들이 저와 약간의 비슷한 점도 찾게 되어 제 삶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모든 이야기들을 읽어보니 정말 33분의 모든 이야기들이 그렇게 순탄치도 않고

반듯하지도 않고 어려움과 역경속에서 나온 이야기들 뿐이더라구요...

그런 열악한 상황에서도 감사를 알고 가난한중에서도 감사하는 사람이 있는데

부자들은 오히려 자신들의 돈 많음에 대해 감사할 줄 모르고 더 바란다는거

그리고 더 나아가 남의 불행을 자신의 행복으로 느끼는 사람들도 있다니

정말 세상이 썩어질대로 썩어진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책의 내용적으로 보니 약간의 기독교적인 내용도 있는 것 같아요..

비판적인게 아닌 성경에서 말씀한 항상 기뻐하라, 쉬지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라는 말씀처럼 범사에 감사하는 삶을 살아야 더욱 큰 행복이 오는 것 같습니다.

저는 기독교인으로서 하나님의 말씀대로 항상 감사하려고 노력하지만

그게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요즘 저에게 일어난 않좋은 영육적 일들로 인해

하나님께 원망과 불평만 늘어놓는 제 자신이 얼마나 부끄럽고 추한지 모릅니다.

 

제가 하나님께 불평하고 원망하고 감사하지 않을수록 하나님은 저에게서 점점

멀어져만 가고 저 또한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위치에서 떠나게 되는 것을 느낍니다.


비록 지금 사는 삶이 위태하고 어렵고 힘들고 역겹지만, 이 모든 상황들을

감사의 마음으로 다스린다면 더욱 튼 행복과 좀 더 나은 삶이 올 줄 믿습니다.

기독교인인 제가 비신앙인보다 못하다는 마음도 들고 부끄럽기 짝이 없네요...

 

이 책의 모든 이야기의 주인공들은 자신에게 거쳐간 수많은 않좋은 일들을

감사로 넘기고 자신을 위로하며 새로운 발판을 마련하고 발돋움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마음을 하늘도 아시고 선의 길로 복의 길로 인도해주심을 느꼈습니다.


자신의 인생이 순탄치 않고 걷기조차 힘든 길이라면

이 책을 통하여 새 길을 내다보고 자신이 그 길을 개척해 나갈 수 있습니다.

다름 사람이 자신의 길을 만들어 주는게 아니라 자신이 그 길을 만들어 나가는 것입니다.

누구나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는 자유가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