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려거란전쟁 - 상 - 고려의 영웅들
길승수 지음 / 들녘 / 2023년 11월
평점 :

매번 에세이, 힐링 도서 분야만 읽다가 역사소설 부분은 오랫만에 접하게 되어 새롭습니다.
책을 받고 쭈욱 훝어보는 순간 표지는 왠지모를 중후함이 깃들고, 내용의 글씨체는 역사의 느낌이 물씬 났습니다.
이 소설은 이달에 KBS에서 방영이 예정된 대하사극 <고려거란전쟁>의 원작소설이라고 합니다.
TV 사극을 보기 전에 도서 내용을 섭렵하면 방송을 볼 때 이해하기 더 수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사극은 많은 인물들이 등장하기에 주연급이 아닌 이상 인물들마다의 특징과 역할을 아는 데에는 시간이 오래걸리기에 이 책을 읽으면 사극 이해에 도움이 많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이 도서의 내용을 미리서 익히면 방송에서 등장하는 인물들을 쉽게 알수 있고 매칭할수 있을 것입니다.
역사의 내용답게도 내용 서두마다 년, 월, 일, 시까지 모두 기록되어 있고, 내용은 그 시간대에 맞는 역사적인 사건과 상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실제감이 있고 시간대 별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무슨 인물이 무슨 일을 했는지 등의 상황들이 적나라하게 펼쳐져 있습니다.
저는 년, 월, 일 보다 시에 더 깊이가 느껴졌습니다.
앞전 편에 기록된 시와 이번 편에 기록된 시의 페이지를 매번 앞, 뒤로 넘겨보면서 시간 편차를 비교하여 읽어봤습니다.
그 시간 편차 사이동안 무슨일이 얼마나 일어났는가에 관심이 갔기 때문입니다.
한편 한편 읽을 때마다 각 영웅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맡겨진 임무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일반 소설처럼 단순한 글만 뺴곡히 있는게 아니고 부분마다 장군들과 군사들의 대사가 기록되어 있기에 대본의 느낌도 들어서 지루하지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읽다가 대사 부분이 나오면 제가 장군이 된거 마냥 우렁차게 장군 대사를 외쳐보기도 했습니다.
흥미진진한 이 역사소설의 스토리들이 방송 <고려거란전쟁> 대하사극을 통해 곧 만나볼수 있다는 것이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