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흐와 빨강머리 앤 - 명화, 명언과 함께하는 필사 워크북
백미정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9월
평점 :

고흐와 빨강머리 앤의 조화가 정말 색다르게 느껴지지 않나요? 이 도서는 첫인상이 너무 인상 깊었어요.
특히 표지의 질감이 다른 책과는 다르게 미끄럽지 않고 손에 착 달라붙는 재질로 되어있어요.
그리고 내용은 모두들 한번쯤은 보셨을 고흐의 명화와 스토리, 빨강머리 앤의 일기를 절묘하게 조합해놓았어요.
하루에 1장씩 넘기며 기록하면, 마음에 힐링을 얻을수 있어요. 힐링의 기간은 30일 동안이에요.
30일 동안 고흐의 그림도 감상하고 고흐의 편지도 읽고, 빨강머리앤의 일기도 읽으며 따라 쓸수 있어요.
이 책은 일반적인 책을 읽는 것과는 다르고, 직접 글씨를 쓰면서 참여를 할 수 있다는 것에 의미가 있었어요.
화가 고흐의 작품은 많이 봐서 잘 아는데 고흐의 글은 제대로 본 적이 없었어요.
이번에 이 책을 통해 고흐의 예술적인 감각과 고흐의 삶을 느끼게 되었어요.
그리고 또 하나의 주인공인 빨강머리 앤, 표지에도 예쁘게 나온 빨강머리 앤이 소녀 감성 충만해보이네요~
빨강머리 앤의 귀엽고 깜찍한 한마디 한마디의 짧은 일기들의 문구 덕분에 제가 소녀가 된 느낌이 들었어요.
30일이라는 날이 길고도 짧은 기간이지만 하루에 한장씩 넘기면서 적어내려가니 마음이 차분해지기도 하구요.
빨강머리 앤처럼 밝고 맑게 살아가보고 싶다고 마음을 먹게 하네요.
이제 올해도 2개월하고도 절반이라는 시간이 남았는데 마무리를 잘해야겠구나 하는 다짐을 하게되었어요.
바쁜 일상 가운데서도 글과 필사를 통해 힐링과 새로운 마음을 가져보고 싶다면 이 책을 꼭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