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은 잘못이 없다
이주은 지음 / EBS BOOKS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도서는 연애하시는 분들, 결혼하신 분들 모든 남녀에게 도움이 될 유익한 내용들로 가득해요.

*결혼은 잘못이 없다* 결혼하는 것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분들이 많기에 깨달음을 주는 책 제목인것 같아요.

표지의 그림도 참 인상적이었어요. 보라색 배경도 그림과 잘 어울려요.

남자와 여자가 서로 마주보고 있고, 머리는 하나의 나무숲으로 되있는데 나무숲에 서로의 의견이 합쳐지는? 아님 감추어진 느낌이랄까요?

표지만 보고서 과연 이 책 내용이 어떠한 결혼관련 내용으로 되어있을지 궁금해졌어요.

저는 결혼한지 1년도 안된 새댁이자 신혼기인데 갑자기 이 도서가 눈이 들어왔어요.

1년 8개월정도 연애하고 결혼까지 하게 됐는데 결혼한지 10개월 정도 된 이 시점에 이 책을 읽고 결혼에 대한 저만의 생각을 리셋하게 됐어요.

책에서도 말해주고 있지만 저 또한 결혼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었어요.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학원에 다니며 알게 된 30대 초반의 여성 분이 제게 나이를 물어보고 결혼했는지도 물어보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결혼했다고 하니까 결혼해보니 어떠냐고 또 물어봤어요.

제가 대답하길 남편이 연애할 때보다 조금 다르긴해도 저는 남편과 함께 있다는게 행복하고 좋다고 말했어요.

그 여성분은 저보다 몇살 어렸는데 결혼에 대해 별로 안좋게 생각하는 것 같아보였거든요.

결혼을 왜 하냐? 라는 듯한 표정... 아직도 생생해요.

종강을 하고 나서야 이 책을 알게 되었는데 같이 수강받은 그 여성분께 추천해주고 싶었답니다.

도서의 내용 또한 결혼에 대해 긍정적으로 알려주고 있어요.

지은이 분께서 결혼, 연애 중인 남,녀분들의 상담 내용과 함께 결혼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시선들을 말해주고 있어요.

결혼을 하는 것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비혼주의이신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참고로 결혼한 부부가 읽는다면, 두분다 꼭 읽어보길 추천드려요.

여성 그리고 남성에 대해서 편파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지 않았기에 부부가 읽으면 서로의 감정을 이해하고 관계가 좋은 쪽으로 개선될 거라고 생각해요.

<어쩌다 결혼?>, <하지마, 결혼!>, <그래도 결혼!>

위 세가지 구성에 따른 다양한 내용들이 결혼한 제게 기쁨도 주었고, 작은 위로도 주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