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파워포인트&워드+한글 - 실무 완전 정복! 업무에 꼭 필요한 핵심만 담았다 (모든 버전 사용 가능, 실무 템플릿 및 온라인 강의 무료 제공) 직장인을 위한 실무 시리즈
박미정.박은진 지음 / 길벗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접한 도서를 통해서 사무 프로그램 활용에 대해서 새로운 것을 배우게 되었어요.

저는 지금 무직이지만 이전에 사무직으로 일했기 때문에 이런 프로그램에 대해 잘한다고 자부했거든요.

그렇기에 왠만하면 엑셀, 파워포인트, 한글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모르는 부분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도서의 제목인 '직장인을 위한' 이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왔는데요.

직장인이라면 기본적으로 사무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다양한 업무를 하겠죠.

잘 아시는 분들은 잘 활용하여 업무하겠지만 이 도서의 내용은 평소 잘 활용하기 어려운 내용들이 많아요.


특히 눈에 띄인게 있다면 QR 코드를 인식하면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폰으로는 동영상 강의를 틀어 놓고, 실제 컴퓨터에서는 동영상 강의를 보며 학습할 수 있어요.

책을 굳이 자세히 보지 않아도 동영상 만으로 배울 수 있는 편한 부분이 참 매력적이에요.

그리고 엑셀을 시작으로 파워포인트, 워드와 한글 프로그램을 잘 정리해뒀어요.


엑셀 부분은 이 책의 절반 가까이 차지하고 있는데, 하나 하나 따라 할 때 마다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어요.

그리고 끝 부분에는 단축키와 함수 등을 다시 되짚어 찾아 볼 수 있도록 페이지를 적어두었어요.

업무를 할 때 내용에 대해 빨리 찾고 싶다면 마지막 페이지를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특히 엑셀 프로그램에 약한 편인데 엑셀이 가장 많은 배움거리가 있더라구요.

엑셀을 잘 활용하려면 단축키와 수식도 잘 알아야 하는데 저는 그 부분에 제일 약하거든요.

이 유용한 프로그램을 언제쯤 정복할 수 있을까요? 이 책을 보다보니 엑셀 박사가 되고 싶었어요.


그 다음 파워포인트 부분은 제가 다 몰랐던 부분이었어요..

저는 단순하게 슬라이드에 배경 넣고, 텍스트에 하이퍼링크 넣고, 애니메이션 설정하고... 이런것만 해봤거든요.

표나 도형 서식의 활용법, 그래픽 효과 등의 부분은 하나도 몰랐어요.

파워포인트 부분은 특히나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분들께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더 고급지고 특별한 프리젠테이션으로 발표하여서, 칭찬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이런 프리젠테이션 업무는 해보지 않았지만 한번쯤은 이런 일은 해보고 싶은 의욕이 막 생겨나네요.


세번째인 워드 부분은 평소에 프로그램이 있는 것만 봤지 활용은 해본적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인지 이 부분은 패스하게 되었는데 추후 워드로 업무를 하게 된다면 꼭 읽어보고 일을 하려구요.


마지막 부분 한글은 모든 프로그램 중에서도 가장 많이 활용하는 프로그램이잖아요.

이 한글 부분의 내용은 단순한 내용이 아니었답니다. 저도 몰랐던 부분이 많았으니깐요.

저는 단순하게 표만들고, 사진 넣고 이런것만 해왔는데 다양한 한글 프로그램의 활용법이 새로웠어요.

한글은 제가 자신있었던 프로그램이었는데 이렇게 몰랐던게 많았었다니 부끄러울 따름이었네요.


직장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네가지의 프로그램을 한권으로 익힐 수 있다는 부분이 넘 편했구요.

다음에 제가 직장을 다시 다니게 된다면 이 책을 회사에 가져가서 모르는 부분이 생길 때마다 펼쳐 볼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