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시작하기 - 초보 판매자가 빅파워셀러로 거듭나는
정진수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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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시작하기>, 정진수 지음, 한빛미디어, 2021


누군가의 성공 스토리는 큰 감동을 준다. 누군가의 성공 스토리는 장삿속만 보일 때도 있다. 자신이 성공한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기 위해 책을 냈다고 홍보하지만 정작 내용을 읽으면 성공 방법은 없고, 자신의 강의를 듣거나, 전문가에게 컨설팅을 받으라며 자신이 컨설팅을 하기도 한다고 홍보한다. 2만원이 안되는 책에 성공의 비결을 담는다는 것이 모순임을 알면서도 지갑을 열게 되니, 저자도 출판사도 이를 잘 알고 낚는 것이리라.


최근 스마트스토어 열풍이 불어 너도 나도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했다는 이야기가 들린다. 수익이 쏠쏠하다는 사람도 있고, 들이는 품에 비해 수익은 시원찮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다. 열풍은 유튜브와 출판에서도 이어진다. 성공한 스마트스토어 운영자의 유튜브 채널과 서적이 많다. 일부는 네이버의 매뉴얼을 옮겨 놓은 듯해 인사이트를 얻기 어렵기도 하다.


성공한 사람들의 스토리에 집중하면 남을 따라 하는 것밖에 안 돼 큰 성공을 거두기 어렵습니다. 자신과 비슷한 상황에 놓인 사람들 중 실패를 경험한 사람의 이야기가 오히려 실수를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94)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시작하기>는 처음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어서 그런지, 비교적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스마트스토어의 장점을 설명하며 스마트스토어로 성공하기 위해 개설 전 준비해야 할 사항과 마케팅에 활용할 SNS에 대한 개념까지 자세히 소개한다. 스마트스토어의 장점은 진입장벽이 낮아 누구나 쉽게 개설할 수 있고, 운영/관리가 쉬우며, 수수료가 적다는 것이다. 또한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이 쉽고, 교육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어 쉽게 창업할 수 있다고 한다.


스마트스토어 개설부터 상품 등록 및 판매 수수료까지 무료이고, 네이버 쇼핑을 통해 유입된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면 수수료 2%가 발생하는데, 네이버 쇼핑이 아닌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같은 SNS와 유튜브 등 다른 사이트를 통해 유입된 고객이 구매한 경우에는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스마트스토어 장점
1.
진입 장벽이 낮아 누구나 쉽게 개설할 수 있다.
2.
소핑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이 다 있고 관리하기가 쉽다.
3.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이 쉽다.
4.
수수료가 저렴해 판매자의 부담이 적다.
5.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혜택 지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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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능과 함께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 셀러마스터, 판매 아이템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되는 아이템스카우트등 무료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사이트도 함께 소개하고 있어, 스마트스토어를 처음 시작하거나, 이미 시작했지만 아직 자리를 잡지 못해 고민인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실패담으로 배우는 스마트스토어 운영 및 판매 전략
1.
아이템 신중하게 선정하기
2.
타깃 고객 제대로 설정하기
3. SNS
연동 마케팅 활용하기
4.
마진을 정확히 계산하기
5.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6.
상표권 알아두기
7. KC
인증 알아두기
(94~99
)


*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았으며, 제 주관에 따라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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