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세트] 지적대화를 위한 30분 고전 (총50권)
박계원 / 웅진지식하우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적대화를 위한 30분 대화>, 박계원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2020


늦깎이로 독서에 입문해 고전 읽기는 언제나 숙원사업이었다. 매해 신년 계획을 세울 때 운동과 외국어가 빠지지 않듯 고전 읽기에 도전했다. 이해력 부족을 탓하며 완독하지 못한 채 책장에 고이 모셔 놓기 일쑤였다. 빼곡히 책장을 채운 고전을 보면 자책은 커지고, 자존감은 낮아졌다.


<지적대화를 위한 30분 대화>는 동서고금의 고전 50권으로 구성한 전자책 시리즈다. 고전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고, 저자가 작품을 쓰게 된 배경과 시대적 상황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작품이 인류사에 미친 영향까지 다루고 있다. 저자와 시대적 배경 등 작품 주변의 이야기들은 고전은 어렵다는 편견을 깨기에 충분하다.


핵심 내용 위주로 축약되어 있어, <지적대화를 위한 30분 대화>를 읽었다고 고전을 깊이 이해했다고 할 수 없지만, 원전을 읽기 전에 전체적인 개념을 잡는데 도움이 된다. 완독하지 못한 고전에 다시금 도전할 용기를 준다.


수포자 탈출을 위해 야심차게 뉴턴의 <프린키피아>에 도전했었다. 무모한 도전임을 깨닫고 나중을 기약하며 책장에 꽂아 놓았었는데, <지적대화를 위한 30분 대화>를 통해 다시금 꺼내 들었다. <프린키피아>에 담긴 모든 법칙과 정리를 완벽히 이해한 것은 아니지만, 암흑의 수포자 터널을 빠져나올 한 가닥 빛이 보인다.


*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았으며, 제 주관에 따라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