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면서 배우는 픽셀 아트 - 인디 게임 개발자를 위한 도트 디자인 입문서
김윤정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들면서 배우는 픽셀 아트>, 김윤정 지음, 한빛미디어, 2020



길건너친구들의 도트 이미지 케릭터와 마인크래프트의 도트 이미지는 어릴 적 오락실 게임을 떠올리게 했다. 3D의 화려한 그래픽 디자인의 게임에 익숙해져 도트 이미지는 투박하게 느껴지고, 그래픽 작업 난이도가 낮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만들면서 배우는 픽셀 아트>는 도트 이미지가 쉬운 작업이 아님을 깨닫게 해준다.



포토샵을 활용해 게임 케릭터와 배경 등을 도트 이미지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포토샵의 기본 기능은 물론 그래픽의 기본까지 전하며, 게임 제작에 있어 주의해야 할 점들도 세세하게 짚어준다. 케릭터의 움직임이 자연스럽도록 물리법칙을 고려한 디자인의 중요성과 방법도 전하고, 배경 이미지 작업을 위해 반복되는 패턴 타일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도 알려준다.


도트 이미지라고 해서 쉬울 줄 알았는데, 다양한 케릭터를 그리고, 동작 하나하나를 표현하기 위해 지우고, 그리기를 반복하는 작업은 결코 쉽지 않았다. 강아지가 달리는 동작을 따라 그리는데도 상당한 시간이 걸렸다.


<만들면서 배우는 픽셀 아트>인디 게임 개발자를 위한 도트 디자인 입문서로서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고 싶은데, 디자이너를 고용한 비용이 없는 개발자나 픽셀 아트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았으며, 제 주관에 따라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