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만 하면 내 것이 되는 1페이지 미술 365
김영숙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9월
평점 :
품절


<읽기만 하면 내 것이 되는 1페이지 미술 365>, 김영숙 지음, 비에이블, 2020


세상은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하는데, 별자리, 여행, 음악, 건축, 역사는 물론 명화도 아는 만큼 보인다고 믿는다. 작품을 남긴 화가와 작품 속에 담긴 이야기를 함께 읽으면 작품을 더 깊이 이해하고, 보다 오래 기억에 남는다.


<읽기만 하면 내 것이 되는 1 페이지 미술 365>오늘 나를 위한 인문학 시리즈로 하루에 한 페이지씩 1년간 365점의 미술작품을 감상하며, 미술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책이다.


월요일은 필수 명화 작품’, 화요일은 미술사’, 수요일은 화가’, 목요일은 회화 양식과 기술’, 금요일은 시대를 기록한 작품’, 토요일은 스캔들과 같은 뒷이야기’, 일요일은 그리스 신화와 성서, 전설과 같이 요일별로 주제를 달리하여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차례대로 순차적으로 읽으니 다소 산만하게 느껴지기도 했는데, 주제에 따라 요일별로 읽고, 같은 화가의 작품으로 발췌해서 읽으니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 작품의 이미지와 설명이 한 페이지에 담겨 있어, 이미지가 작고, 작품 설명이 함축적이라 인터넷 검색을 통해 큰 이미지로 관찰하며 다른 책을 참고하면 조금 더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