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원 창업과 운영 가이드북
황재달.원영희 지음 / BG북갤러리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시원 창업과 운영 가이드북>, 황재달/원영희 지음, 북갤러리, 2020.


 

오픈컨설팅 황재달 대표는 전작 <억대 연봉 만드는 고시원 창업 비법>에서 고시원 창업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렇게 공개해도 될까 싶을 정도로 저자가 가진 노하우를 시원하게공개했었다.


 

<고시원 창업과 운영 가이드북>은 황재달 오픈컨설팅 대표와 원영희 이사가 창업은 물론 운영 노하우까지 시원하게공개한 책이다. 그동안 유뷰브, 카페를 통해 고시원 창업 및 운영과 관련하여 많은 질문을 받았고,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있어 이에 대한 답변을 수록했다고 한다. 그리고 운영 가이드북 답게 고시원 매물을 체크하고 투자 평가 리포트 작성 예는 물론 고시원 창업 및 운영과 관련된 제반 양식까지 모두 담고 있어 고시원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한 가구 형태의 변화로 인해 고시원에 대한 수요도 꾸준할 것으로 예상되고, ‘전통 고시원의 낡은 이미지를 벗고 깔끔하고 살기 편한 새로운 형태의 고시원도 계속 생겨날 것 같아, 고시원 투자가 부동산 투자와 자영업계의 블루오션이 될 것으로 예상했었다. <고시원 창업 비법> 출간 후 석 달만에 오픈하우스상표를 사용하는 고시원이 10개를 넘었다고 하니, 분명 고시원은 블루오션인 듯 하다.

 

 

 * 해당 도서는 저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았으며, 제 주관에 따라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