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경영 수업 - 34개국 엘리트가 열광한 기적의 비주얼 MBA
제이슨 배런 지음, 문직섭 옮김 / 앵글북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가장 쉬운 경영 수업>, 제이슨 배런 지음, 문직섭 옮김, 앵글북스, 2020


기업을 경영하지 않아도, 기업에 속해 있다면 기본적으로 경영을 아는 것이 도움이 된다. 기업 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업무가 경영에 속하는 일이기에 한 번쯤 MBA 과정을 밟아야 하나 싶기도 하다. 시간과 비용 대비 효과가 있을지 자신할 수 없어 여전히 저울질만 하고 있다.


경영 관련 분야가 워낙 방대해 한 분야만을 전문으로 파고 들어도 한 그루의 거목으로 성장하기에도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숲을 보듯 전체를 조망한다고 생각하면 막막하기만 것도 사실이다.


이런 MBA 과정을 한 권으로 끝내겠다는 책들은 많다. 정말 한 권으로 끝내는 만큼 숲을 조망할 수는 있지만, 압축된 텍스트로는 숲은 보아도 숲의 모양을 그리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경영 수업>MBA 과정을 한 권으로 끝낸다. 단 텍스트 위주가 아닌 비주얼로 정리했다. 저자는 메리어트 경영대학원에 다니며 어렵고 복잡한내용을 요점만 간단히 직관적인 그림으로 기록했고, 이 스케치노트를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책으로 출간했다고 한다. 핵심만 깔끔하게 그림으로 그린 노트는 숲의 전체 모양을 조망할 수 있게 해준다.


나는 MBA를 따기 위해 2년 동안 그 지겨운 강의를 견디고,
산더미 같은 숙제를 해내고, 수만 달러에 이르는 수업료를 쏟아 부었더랬다.
그런데 여러분은 내가 배운 모든 것을 재밌게,
집에서 편안히, 게다가 아주 적은 비용으로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6)


함축적인 그림으로 경영학을 소개하는 만큼 이 한 권으로 경영의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다만 비싼 수업료를 내며 정리한 노트를 공개하는 만큼, ‘적은 비용으로’ MBA 과정을 익힐 수 있다. 텍스트 위주의 책을 통해 경영학을 배우면서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이 도해들과 함께한다면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았으며, 제 주관에 따라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