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캠핑 요리 - 버너 하나로 간편하게 만드는 베스트 캠핑 레시피 140
이미경 지음 / 상상출판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짜 캠핑 요리>, 이미경 지음, 상상출판, 2020


캠핑을 하는 이유는 저마다 이유가 다르겠지만, 바삐 돌아가는 도시의 일상시간에서 잠시 빠져나와 자연과 어우러져 여유로움을 느끼고 싶은 이유도 크다. 호텔이나 펜션에 비해 준비할 것도 많고 손도 많이 가고, 기본적인 생리작용을 해소하는데도 불편함이 따르지만 감수하면서도 캠핑을 하는 이유이다.



캠핑하면 으레 구이 요리가 자연스레 떠오른다. 각종 고기와 해산물, 그리고 채소를 숯불에 굽는 것을 기본으로 간단한 김치찌개나 라면으로 늘 비슷비슷한 차림을 떠 올린다. 맛도 맛이겠지만, 준비하는데 간편하다는 이유 때문이기도 하다. 늘 비슷한 차림상에 때로는 다른 메뉴를 떠올려보기도 하지만, 생고기 구이와 쌈, 라면의 틀을 벗어나진 못한다.


때로는 뭐 다른 메뉴가 없을까 고민인데, <진짜 캠핑 요리>는 구이 요리, 밥과 찌개를 기본으로 볶음이나 반찬, 술안주로 어울리는 일품요리를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키즈 푸드음료와 디저트를 소개하고, 캠핑장에서 남은 음식을 활용 가능한 요리까지 소개하고 있다.


고가의 캠핑용 요리 장비가 없더라도 코펠 하나, 미니 버너 하나만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하고 있다. 캠핑장에서 뭘 먹을지 고민하지 않아도 될 만큼 다양한 요리들이 담겨 있다.


이 책에서는 캠퍼들의 로망 도구라는 더치 오븐이나
고가의 야외용 버너 없이 작은 코펠 하나와
미니 버너 하나만 있으면 집 밖에서도 집밥보다 훌륭한 자연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12)


구이도 돼지 등갈비구이로 시작해 두반장 돼지갈비구이, 떡갈비 꼬치구이, 맥주에 재운 닭구이, 숯불 고갈비, 통가지구이 등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밥과 찌개도 된장찌개, 김치찌개 등 기본적인 요리 뿐만 아니라 파에야, 해물밥, 문어 해초밥 등도 담겨있다. 일품요리로 돼지 목살 레몬찜, 통오징어구이 등 캠핑장 메뉴로 쉽게 떠올리지 못한 요리들의 레시피도 담겼다.


<진짜 캠핑 요리>를 통해 이제는 캠핑을 떠나기 전 뭘 먹을지고민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