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 - 초보자도 따라 하는 웹사이트 제작 완벽 가이드, 개정 2판
박현우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 박현우 지음, 한빛미디어, 2020


네이버나 다음에서 제공하는 블로그를 통해 글을 올리고, 사용하기 편리하다. 간편한 만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자유도는 떨어진다. 가끔은 텍스트 위주의 블로그에서 탈피해 조금 더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개인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다. 하지만 비용적으로도 부담이 될 것 같고, 디자인이나 기능면에서도 시대에 뒤떨어진 홈페이지에 머물 것 같다는 걱정에 시도조차 하지 못했다.


워드프세스를 통해 블로그 웹진부터 돈 버는 쇼핑몰까지! 내 손으로 만드는 유형별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고 핳한다. 플러그인 기능으로 여러 기능을 추가할 수 있고, 보안성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워드프레스아름다운 웹사이트, 블로그, 앱을 만들 수 있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을 모토로 하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콘텐츠 관리 시스템이라고 한다. 콘텐츠를 등록, 수정, 삭제하며 관리할 수 있는데, 여기까지는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등의 블로그와 기능이 같다. ‘워드프레스는 오픈소스인 만큼 무료 테마와 플러그인과 결합해 포트폴리오나 쇼핑몰까지 구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는 이런 고민에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각종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예제를 통해 실습함으로써 나만의 웹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워드프레스의 기본 사용법부터 게시판 기능, 쇼핑몰, 결제시스템, SNS 연동, 보안 기능을 탑재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나만의 웹페이지나 쇼핑몰을 제작하고자 한다면 <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는 시행착오를 줄여주는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