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일이 귀찮아서 미니멀리스트가 되기로 했다 - 할 일은 끝이 없고, 삶은 복잡할 때
에린남 지음 / 상상출판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안일이 귀찮아서 미니멀리스트가 되기로 했다>, 에린남 지음, 상상출판, 2020


<집안일이 귀찮아서 미니멀리스트가 되기로 했다>는 완벽하진 않지만, 자꾸 따라 하고 싶은 라이프 스타일 유튜버 에린남의 단순하고 기분 좋은 미니멀라이프를 담은 에세이다.


집안일 좀 해본 사람들은 다 알 것이다. 집안일 이라는 게 열심히 해도 잘한 티가 별로 나지 않지만 하지 않으면 금새 티가 난다는 사실을. 부모님과 함께 살 때는 집안일의 수고로움과 고마움을 잘 모르지만 부모님으로부터 독립을 하거나 결혼으로 출가를 해 집안일의 주체자가 되어보면 금방 알 수 있다 집안일이 얼마나 귀찮고 힘든 일인지. 이 책의 저자 에린남도 결혼 후 살림은 늘기만 할 뿐 시간이 갈수록 정리가 어려워지고, 집안일을 누가 하느냐를 두고 남편과 다투는 날이 많았다고 한다.


제목 그대로 집안일이 귀찮아서 시작한 미니멀리스트의 생활. 단지 미련이 남아서 갖고 있는 물건은 없는지, 보고 있으면 마음이 불편한 물건은 없는지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고민하며 저자는 1년 동안 가지고 있는 물건을 줄이기 위해 비워내고, 또 비워내기 위해 노력했다. 지금도 생활에 필요한 만큼만 가지려고 의식하며 감시하는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고 한다. 그렇게 살림을 비워낸 결과 자연스럽게 정리하는 시간은 짧아지고 시간을 따로 내지 않고 집안일을 하도록 습관이 바뀌어 바라던 대로 집안일이 쉬워졌다고 한다.


삶의 방식과 기준 생각을 정돈한 것 뿐인데 나를 믿게 됐고, 볼품없다 생각했던 지금의 인생을 사랑할 수 있게 됐다는 저자 에린남의 소소한 기쁨이 독자에게도 전달되어 많은 사람들이 미니멀리스트가 된다면 사회에 좋은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하는 기분 좋은 상상을 해 본다.


가치관과 삶의 기준을 다른 사람이 아닌
에게로 돌리자,
지금의 나라도 충분히 괜찮다는 생각을 갖게 됐다.
원 내가 무러 잘하고 좋아하는 지,
내 장점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게 됐다.
반대로 내가 못하는 것들도 알게 됐는데,
굳이 그것을 잘하려고 애쓰지는 않기로 했다.
대신 내가 잘하는 것들에 더 집중하고,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인정해주기로 했다.
온전히 나를 위해서. ( 1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