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으로 배우는 딥러닝 교과서 - 이미지 인식 모델을 만들면서 익히는 딥러닝 파이썬으로 배우는 교과서
이시카와 아키히코 지음, 박광수 옮김 / 한빛미디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이썬으로 배우는 딥러닝 교과서, 이시카와 아키히코 지음, 박광수 옮김, 한빛미디어, 2020


최근 대기업들도 업무 전반에 AI를 도입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고 있다. 기존 스텝 직군에서 루틴하게 작업하는 업무를 전환하거나, 마케팅 등 사람의 직관에 의해 의사결정하는 일들을 방대한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AI를 통해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의사결정하는 구조로 변화되고 있다.


기업은 소비자의 행동을 예측하는 것에도 크게 관심있지만, 기업 내에 쌓인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불확실한 미래를 예측하고자 하는 노력들도 활발하다. AI가 그간 사람이 하는 일을 많은 부분 대체할 것은 자명하고, 이로 인해 인간과 AI의 일도 양극화가 되지 않을까 싶다.


<파이썬으로 배우는 딥러닝 교과서>는 파이썬과 라이브러리를 통해 이미지 인식 모델을 만들면서머신러닝과 딥러닝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 이시카와 아키히코는 인공지능 기술을 제공하는 Aidemy의 대표이사이며, 와세다대학에서 AI 프로그래밍 실습 과정을 지도하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은 프로그래밍 경험은 있지만 머신러닝과 파이썬 경험이 거의 없는 독자를 대상으로 딥러닝에 대한 개요부터 설명하고, 파이썬과 NumPY, Pandas 등의 라이브러리도 다룬다. 이를 바탕으로 이미지 인식 딥러닝을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이 책은 Aidemy의 콘텐츠를 다루고 있어, 책이 출간될 경우 Aidemy 매출 하락이 걱정되었지만, ‘사회와 기술을 연결하는 회사로서 보다 많은 사람이 AI를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출간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생각이 깃든 만큼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딥러닝 개요부터 파이썬, 이미지 인식 딥러닝 등 다루는 분야가 많아 한권의 책에 담다 보니 내용이 함축적이지만, 전 과정을 이해하고 실습하는데 무리가 없으며, 세세한 부분은 다른 책들을 함께 참고하면 도움이 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