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조지아에 뭐가 있는데요?
권호영 지음 / 푸른향기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Georgia : 대체 조지아에 뭐가 있는데요?, 권호영 지음, 푸른향기, 2020.


요즘 영화 소개 프로그램 방구석 1열을 즐겨 본다. 매주 영화와 관련된 패널이 방구석1에 모여 연관성 있는 2편의 영화를 선정해 줄거리를 요약해 보여주고, 영화와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나 제작 의도 등을 이야기하는 프로그램이다. 볼수록 영화에 대한 이해가 깊어질 뿐더러 매주 보고싶은 영화가 늘어나는 소소한 즐거움을 준다.


이처럼 방구석1에서 영화를 즐기듯, 여행에세이는 지면을 통해 여행지를 경험할 수 있게해주고, 언젠간 꼭 방문해야겠다는 마음을 들게 한다. 읽는 것만으로도 낯선 여행지에 대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느껴진다. 그렇게 <Georgia : 대체 조지아에 뭐가 있는데요?>를 통해 낯선 조지아를 여행할 수 있어 반가웠다.


러시아 남부 흑해 연안에 위치한 조지아는 국토의 3분의 2가 산악지대이고, 평야지대에는 목축과 포도를 주로 재배한다고 한다. 그래서 조지아에 스위스 사람들은 산을 감상하러, ‘프랑스 사람들은 와인을 마시, ‘이탈리아 사람들은 음식을 맛보, ‘스페인 사람들은 춤을 추러오는 곳이라고 한다. 이렇게 자연과 음식, 사람과 음악 모든 것을 다 갖춘 조지아와 사랑에 빠진 작가는 조지아의 관광 명소를 멋진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최근 관광객이 늘고 있다고 하니 역사를 품은 가치를 고고하게 풍기며 손때 묻지 않은 조지아의 순박함을 느끼고 싶은 여행자라면 최근 현지의 숙박, 교통, 식당의 정보를 세세하게 안내하는 이 책을 참고해 조지아로 떠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눈에 띄게 화려하고 높은 건물은 없지만,
하늘과 맞닿은 코사서스 산맥 아래 자리한 도시 모습에
괜히 가슴이 벅차다.
푸른 산 아래 만들어진 도시의 집들은 옹기종기 모여 있다.
한없이 높은 하늘에 마음을 빼앗겼는지도 모르겠다.
돔 형태의 지붕에서 금빛 줄기가 뻗어져 나오는 듯하다.
수많은 외세의 침략을 이겨낸데 큰 힘이 된 것이 있다면
바로 종교의 힘이 아니었을까.
그들은 지금의 조지아를 지켜내기까지 기도를 멈추지 않았다. (12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